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2006년 우수예술작품 다년간지원사업』심사 결과 발표!!
admin - 2007.02.15
조회 1276




이경은무용단에 3년간 총 1억8천만원 지원결정!
작품의 지속적 발전과 단체의 기량향상을 위해 다년간 지원!
사업 목표는 예술단체의 대표적인 레파토리를 확보하는 것!


경기문화재단은『2006년 우수예술작품 다년간지원사업』의 최종 선정작으로 이경은무용단의 ”춘몽”을 선정하여 2007년부터 3년간 6천만원 씩 총 1억8천만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계기는 공연예술의 특성상 일회성 지원만으로는 한 작품이 우수한 작품으로 성장 가능한 창작기반을 다지는데 부족하다는 문제의식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온 것에 바탕을 두고 있다.
또한 뛰어난 작품은 장기간의 연구와 관객과의 상호작용 등을 통해 충분한 성장과정이 필수이고 이에 따라 가능성 있는 작품을 발굴하여 공연시장에서 인정받는 단계까지 지원할 수 있는 지원제도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사업의 담당자인 오세형씨는 “이번 지원사업의 구체적 목표는 예술단체의 대표적인 레파토리를 확보하는 것이”라 밝혔다.

선정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작품들을 심사위원이 공연장에 직접 참관·심사하였고 최종인터뷰를 통해 작품의 발전계획을 논의한 후 지원작을 결정하였다.

이번 심사에 참가했던 심사위원들은 “지역에서 순수한 창작을 목표로 활동하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단체”라는데 입을 모았다.

이어서 “지원비의 상당액은 대관비, 출연료 등에 사용되겠지만 첫해 지원금은 작품을 위한 리서치, 훈련, 연구작업, 연수활동 등에 매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2006년에는 연극과 무용분야에서 선정하였고 연극분야는 지원작을 선정하지 못했다.

문 의 : 031)231-723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