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흙과 불, 그리고 사진의 만남”
admin - 2007.03.27
조회 1386


– 경기문화재단 10주년 기념 특별전 개최 –


▶ 10주년 기념 첫 전시, ”경기도, 도자예술의 혼” 4월2일 오픈!


▶ 사진을 통해 장인들의 숨결과 경기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경기문화재단이 창립 1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도자예술의 혼”이라는 주제의 특별전을 4월 2일(월)부터 경기문화재단 2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경기도, 도자예술의 혼”전은 다큐멘터리 사진 전시로 이상엽, 성남훈, 이규철 등 10여명의 작가들이 작업한 사진 작품 80여점을 ”경기도”와 ”도자예술의 혼”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각각 구성됐다.


 사진의 대부분은 도공들의 혼이 흙에 투영되는 모습들을 담아내어 도자기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훌륭한 도자기가 나올 수 있는 경기도의 지리적, 환경적인 배경도 사진 속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이천과 여주, 광주 지역에 산재해 있는 도자문화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인들의 정신과 그 지역 주민들의 자부심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진전이 “경기도를 상징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인 도자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제4회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를 앞두고 재단에서 개최한 전시회를 통해 붐을 조성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사진을 통해 장인들의 숨결과 경기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에서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는 5월에는 경기도미술관 소장 작품전을 비롯, 6월에는 효·실학 유물전과 7월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백남준 특별전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미지 다운로드 http://ggcf7.webhard.co.kr
id : ggcf3, pw : 7200 (게스트 → 내리기전용 → 도자예술의 혼)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