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페르노리카 코리아, 경기문화재단에 3,375만원 기부… “경기도 신진 아티스트 후원과 K-art 발전 도모 위해”
admin - 2021.06.07
조회 258
페르노리카 코리아, 경기문화재단에 3,375만원 기부…
“경기도 신진 아티스트 후원과 K-art 발전 도모 위해”
◎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경매 수익금 전액 기부
◎ 기부금은 ‘아트경기 x 서울옥션 <제로베이스>’로 경기도 작가의 폭넓은 미술시장 진출 기회 마련
◎ 글로벌 기업으로 한국 문화예술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해 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글로벌 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장 투불)가 6월 7일 페르노리카 코리아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재단 문화예술 기부 프로그램인 ‘문화이음’을 통해 3천3백75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이사, 주홍미 문화예술본부장과 페르노리카 코리아 플로랑 르롸(Florent Leroi) 전무, 김경연 이사 및 서울옥션 김현희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난 4월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의 경매 총 수익금으로, 경기도 신진 아티스트 육성과 K-art(케이아트)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아트경기 x 서울옥션 <제로베이스>’에 기부된다.
‘아트경기’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도내 미술시장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미술장터, 팝업갤러리, 공공기관 미술품 임차, 온라인 사업 등 다양한 전시, 판매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제로베이스>는 국내 최초이자 대표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과 제휴하여 함께 선보이는 미술품 경매이다. 기존 경매의 가격 정책방식에서 벗어나 0원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방식의 경매 프로그램으로, 미술품 경매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춰 작가에게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는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 발전 및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는 “이번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기부금이 경기도의 젊은 시각예술 작가들의 미술시장 진출을 돕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경기문화재단 예술진흥실 031-231-7237
㈜페르노리카 코리아 홍보팀 02-3466-5700
[이미지 1] 플로랑 르롸(Florent Leroi) 페르노리카 전무(좌), 강 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우)
[이미지 2]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경기문화재단에 ‘아트경기 x 서울옥션 <제로베이스>’ 경매 사업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