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라이브 문화예술교육 <방방살롱> 7-8월 운영
admin - 2021.06.15
조회 358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라이브 문화예술교육 <방방살롱>
7-8월 운영
▶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 9인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하는 수다형 예술교육 <방방살롱> 7월 1일(목)부터 두 달간 운영
▶ “방방살롱 – 나의 방과 예술가의 방 사이” 예술가와의 랜선 티타임을 통해 먹고 마시며 일상 속 문화예술 이야기를 나누는 교육프로그램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대표이사 강헌)는 지난 5월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 시범운영을 마무리하고, 7-8월 두 달간 예술가와의 랜선살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초대한다.
<방방살롱>은 대화와 교류 중심의 비대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술가는 작업실에서, 교육 참여자는 자신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만나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수업이다. 참여자에게는 ‘티타임 키트(다과+이야깃거리)’가 무료로 사전 제공되며, 정해진 교육시간에 온라인 화상 플랫폼에서 만난 예술가와 참여자는 랜선 티타임을 하며 자연스럽게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한다.
7-8월 두 달간 총 36회가 운영되며 회당 참여자는 8명으로 제한되어 예술가와의 밀접한 대화와 교류에 집중한다. <방방살롱>프로그램은 ▲김채린, 서혜민 작가의 <조각과 소리의 만남, 두 작가의 달콤 살벌한 협업 이야기>, ▲김재유, 이언정 작가의 <각자의 풍경>, ▲서소형 작가의 <미술관 앞 우리들의 수다>, ▲김영구 작가의 <보이는 도시, 보는 도시> ▲성필하 작가의 <시선의 반복>, ▲김용현 작가의 <모두, 함께, 같이, 혼자 읽어요>, ▲임철민 작가의 <영화 좋아하는 사람들 모여라> 으로 진행한다.
수업 신청 및 교육대상, 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 홈페이지(https://gcc.ggcf.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 시범운영 참여자 조사 결과 예술가와의 실시간 소통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이번 7, 8월 운영에서도 예술가와 참여자 간 퀴즈, 만들기+대화, 작품 감상, 실시간 끊임없는 아이디어 교환과 협력학습을 통해 본질적이고 융복합적인 예술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1. 교 육 명 :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라이브 예술교육 <방방살롱>
2. 교육일정 :
2021년 7월 1일(목) ~ 2021년 8월 27일(금)
3. 교육장소 :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
4. 교육진행 :
입주작가 김채린, 서혜민, 김재유, 이언정, 서소형, 김영구, 성필하, 김용현, 임철민
5. 교육주최 :
입주작가 김채린, 서혜민, 김재유, 이언정, 서소형, 김영구, 성필하, 김용현, 임철민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