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일상 생활문화에서 공예, 디자인까지 경기상상캠퍼스 3색 생활문화 도민참여공간 확대
admin - 2021.06.29
조회 319
일상 생활문화에서 공예, 디자인까지
경기상상캠퍼스 3색 생활문화 도민참여공간 확대
▶ <생활창작공방>, <디자인 스튜디오>, <상상실험실>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모두 만나요
▶ 어린이부터 청년, 온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공간 및 프로그램 진행해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경기상상캠퍼스는 경기상상캠퍼스 내 <생활창작공방>, <디자인 스튜디오>, <상상실험실>을 오픈하여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문화 참여공간을 대대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생활창작공방>은 도민들이 자유롭게 생활문화를 경험하고 관련 소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경기상상캠퍼스 생생1990 3층에 위치해 있다. 8개 분야(직물, 재단, 커피, 취미, 드로잉, 제본실, 사진촬영실, 어린이창작공방)로 이루어져 도민들이 직접 자신만의 생활문화를 창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간 대관 이용료는 무료이며, 도민 대상 공간 대관은 7월 중순부터 지지씨멤버스에서 예약할 수 있다.

특히 경기상상캠퍼스는 ‘경기상상캠퍼스 생활창작공방 운영단체’ 4팀(뜨락, 스티치, 꼼지락공방, 캘리퍼니아)을 선정하여 도민 생활문화 활성화를 지원한다. 생활창작공방 운영단체는 생활창작공방에서 주 1회 소모임을 진행 할 수 있고, 지원금을 통하여 주 1회 도민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도민을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를 통하여 생활문화단체(동호회)를 육성하고 도민이 생활문화 공간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디자인 스튜디오>는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 2층에 위치한 공간으로, IMAC, 3D프린터, VR, 리소 프린터, 플로터 프린터를 갖춘 디자인 특화 메이커 스페이스다. 경기상상캠퍼스의 약자(SSC)를 활용한 슬로건 ‘School of Self Creation(자기 창조 학교)’을 기반으로 7월 6일 오픈 예정이다.

저연령, 디자인 초심자도 참여할 수 있는 기초 장비교육과 일일교육을 대면·비대면 혼합으로 진행하며, 디자인 메이커를 꿈꾸는 2030 1인 제작자를 위한 장비 대관, 정규교육 및 디자인 메이커톤 또한 이루어진다.

<상상실험실>은 경기상상캠퍼스 생생1990 별관에 위치한 공예 특화 메이커스페이스로, 도자랩·유리랩·목공랩·제작랩(3D프린팅, 레이저컷팅) 4가지 분야로 7월 중 도민을 찾아간다. 장비 교육과 일일·정규교육이 진행되며, 생활문화를 향유할 공간이 없었던 대학생, 제작자, 생활문화동호회들의 도민 참여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 담당자는 “이번 3색 생활문화 참여공간 오픈을 통하여 경기도민이 ‘일상 속 생활문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전 연령의 경기도민이 ‘1인 1생활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경기도형 생활문화 참여공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각 공간의 오픈 일정 및 교육 참여방법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https://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창작공방 생활창작공방
디자인 스튜디오 상상실험실
디자인 스튜디오 상상실험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