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연극멘토프로그램 <커튼 콜> 강좌 안내
admin - 2007.12.12
조회 1224






내 모습은 하나의 진실이지만,

아무도 그것을 정면으로 바라볼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 나무 <투명피부> 중-


거꾸로 표현되는 거울 속 당신이 아니라, 내면의 자신과의 만남이 간절하다면 당신에게 연극 이라는 자극제가 처방됩니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안산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국내최고의 연극 전문가 4명을 초청,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연극에 대한 이야기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심오하고 어렵다는 연극의 편견을 과감히 부수고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또 친근하게 다가 갈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합니다.

아이와 함께, 친구와 함께 누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전당 회원 및 안산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기다립니다.

⁚ 일시 : 2007. 12월13일(목) – 14일(금) 14:00-17:00
⁚ 장소 :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13일) 및 국제회의장(14일)
⁚ 대상 : 전당 회원 및 안산지역 거주민 100명
⁚ 참가료 : 무료
⁚ 신청방법 : 전화 및 이메일 신청-희망일, 참가인원, 연락처 표기
tel : 전당콜센터 031-481-4000 e-mail : wangwoori@gmail.com
모집기간 : 11.30(금)-12.12(수)
⁚ 프로그램
























강 사 명


일시


강의주제


안석환(배우)


13일 14:00-15:30


배우로의 삶, 무대의 매력


김명화(평론가)


13일16:00-17:30


연극?! 백배즐기는 방법(연극쉽게 접근하기)


이윤택(연출가)


14일14:00-15:30


지역에서의 연극운동의 의미


김승현(기자)


14일16:00-17:30


현대 한국 연극의 특징 과 나아갈 방향


⁚ 강사소개



















강 사 명


소 개


안석환(배우)


방송, 연극, 영화를 넘나드는 대한민국 대표배우
1998 동아연극상 연기상, 드라마 춘향전 /영화 마이파더


김명화(평론가)


평론가,극작가, 한겨레신문공연리뷰필자,
창작극 ”침향”으로 차범석희곡상 초대 수상


이윤택(연출가)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 동국대연극영화과 교수,
1999 백상예술대상 연출상 / 1998 최우수예술인


김승현(기자)


문화일보 문화부장, 김승현기자의 무대돋보기 외



“국내 최고의 연극 전문가 4인이 당신을 연극의 세계로 친절하게 안내 합니다.”

연기파 배우 안석환, 국내 최고의 연출 이윤택 등 일반인에게 친숙한 강사진

연극에 대한 쉬운 접근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특강 개최

안산문화예술의전당(관장 구자흥, 이하 안산문예당)은 오는 1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국내 최고의 연극전문가 4인을 초청, 연극멘토프로그램 <커튼콜>을 개최한다.

최근 공연문화를 즐기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대중콘서트, 뮤지컬 등 특별 장르가 관객들과 친숙해졌다고 하지만 연극은 아직도 난해하다는 선입견으로 인해 대중적 공감을 갖고 있지 못한 것이 현실. 이에, 안산문예당이 일반인들의 연극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연극을 친근한 장르로 느끼게 하고자 [연극멘토프로그램<커튼콜>]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강연은 연극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돕는 학문적 강의가 아니라 즐기기 쉽고 친근한 연극을 느끼게 하는데 의의가 있는 열린 강의여서, 남녀노소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 연극에 대한 이해가 용이한 주제를 선정하고, 그 주제에 가장 적합한 최고의 전문가를 섭외,강연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최근 제1회 차범석 희곡상에 빛나는 연극평론가 김명화의 <연극?! 백배로 즐기는 방법>, 문화게릴라로 일컬어지는 우리시대 최고의 연극 연출가 이윤택의 <지역에서의 연극운동의 의미>, 공연전문기자 김승현의 <현대 한국 연극의 특징과 나아갈 방향>등의 주제를 가지고 강연이 열린다. 또, tv와 영화, 무대에서 전방위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기파 배우 안석환이 <배우로서의 삶, 무대의 매력>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에어 있어 더욱 관심을 끈다.

안산문예당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하여 연극에 대해 생각하는 난해함을 해소시키며, 연극을 친근한 장르로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연 후 열리는 아마추어 연극제를 통해 관람의 기회까지 체험하면서, 연극의 재미를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미있는 연극교실 강연은 13일부터 14일까지 안산문예당 다목적홀 및 국제회의장에서 열리게 되며, 참가비는 무료, 전당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이용해 신청 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