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 ‘어린이자문단’ 30명 모집
admin - 2009.06.18
조회 1320




▶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 선발된 자문단원은 각종 체험 활동과 사업 관련 행사에 참석예정
▶ 자문단 활동 적극 수렴 ‘어린이 눈높이 맞는 박물관’ 구현 목적

경기문화재단 어린이박물관건립추진단은 오는 2010년 5월 준공 예정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대한 어린이들의 사전 관심 고취와 각종 사업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수렴 등을 위해 ‘어린이자문단’ 30명을 선발.운영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어린이박물관건립추진단은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도박물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위원회 홈페이지에 어린이자문단 모집공고를 내고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간 희망자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선발인원은 총 30명으로 경기도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활동 기간은 1년이다.
자문단원으로 선정된 어린이는 이 기간 중 홈페이지 설문조사와 어린이박물관 명칭 공모, 사업 관련 행사참여 체험 및 박물관.미술관.국립중앙어린이박물관 답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체험 활동을 벌이게 된다.
또한 자문단원이 직접 취재하고 직접 작성한 어린이 관련 전시 소식과 기발한 어린이박물관 프로그램 콘텐츠 등의 기사를 엮어 연간 4회에 걸쳐 ‘우리가 만드는 e-뉴스레터’ 발간에도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어린이자문단은 이같은 참여를 통해 향후 건립될 어린이박물관의 각종 전시 콘텐츠 및 교육.운영 프로그램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되며, 재단은 자문단 활동에서 나온 의견과 성과들을 박물관 운영에 적극 반영시킨다는 방침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박물관 건립 준비단계부터 수요자인 어린이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함으로써 내실있는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어린이박물관의 사전관심 증폭과 각종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다음달 3일 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or.kr)를 통해 선발된 자문단원 명단을 발표한 뒤 같은달 18일 재단 3층 다산홀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 문의 : 어린이박물관건립추진단 강은주 : ☏ 031-231-851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