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어린이자문단’ 발대식 개최
admin - 2009.07.16
조회 1326




18일(토) 오후 3시~5시 경기도박물관 강당/교육실서 개최
도내 31개 시.군 대표 1기 어린이자문단 50명 위촉장 수여
▶ 내년 10월까지 1년간 활동, 각종 문화체험 및 아이디어 제시

전국 지자체중 최초로 경기도에서 건립하고 있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1기 어린이자문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건립추진단은 오는 18일 오후 3시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경기도박물관 강당에서 ”어린이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경기도어린이박물관건립추진단은 지난달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어린이자문단원을 모집하고 도내 31개 시군을 대표하는 50명의 1기 어린이자문단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1기 어린이자문단원들은 발대식 이후부터 오는 2010년 6월까지 1년동안 어린이박물관의 개관과 운영 전반에 대한 어린이눈높이의 각종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어린이자문단의 주요 역할은 ▲ 어린이박물관 전시 및 개관준비사업에 대한 눈높이 의견제시 ▲ 어린이박물관을 개관 과정 및 체험프로그램 참여 ▲ 어린이자문단 활동 e-뉴스레터 제작하기 등이다.

이에 따라 어린이자문단은 연간 4회의 정기회의를 통해 각종 아이디어를 제출, 박물관 건립에 반영되게 되며 ”함께 만드는 박물관”이란 주제로 박물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하게 된다.

또한 자문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예술, 역사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넓혀주기 위해 ”어린이 자문단 모여라”라는 주제로 각종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그 첫 번째로 오는 22일 개막하는 경기도미술관의 ”패션의 윤리학” 기획전시를 참관하고 이어 수자원연구소와 남한산성 역사트레킹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년에 4차례 어린이자문단의 각종 활동을 소식지로 전하는 ”우리가 만드는 e-뉴스레터”를 직접 제작,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송하게 된다.

어린이자문단의 각종 체험 프로그램은 방학과 주말을 이용하게 되며 가족동반 및 어린이 단독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처럼 이번 1기 어린이자문단원들은 내년 10월 개관 예정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건립과정에서부터 직접 참여하게 됨으로써 어린이박물관을 스스로 만들어간다는 특별한 의의를 지니게 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시작과 함께 출발하는 1기 자문단원들은 어린이박물관의 역사와 더불어 오랫동안 기억 될 것”이라며 “자문단원들의 활동 결과와 의견을 박물관 건립과정과 운영에 최대한 반영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오는 2010년 10월 개관을 목표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건립하고 있으며 완공되면 주변의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와 더불어 뮤지엄 파크로 조성된다. 끝.


★ 문의 : 경기도어린이박물관건립추진단 강 은 주, ☏031-231-851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