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뜨거운 성원으로 접수 마감!
admin - 2021.09.15
조회 945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뜨거운 성원으로 접수 마감!
▶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경기도민, 노인시설 접수 성황리에 접수 마감
▶ 자발적 작품 제작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999+1:우리들> 전시
▶ 평화와 공존의 땅 DMZ에서 만나는 1000개의 자화상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지난 8월 30일(월)부터 진행된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의 접수를 성황리에 마감했다. 경기도 내 거주자 1,000명에게 무료로 배포되는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는 기존 가구당 한 상자씩 일반 참여자들을 모집하던 것에서 확장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저변확대 및 노인의 문화권리 증진을 위해 경기도 내 노인시설을 대상으로 참여자 500명 접수를 받았다.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동시대미술 작가상자의 주인공은 한국 여성주의 미술의 역사 윤석남 작가이다. 윤석남 작가는 주체로서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회화 및 설치작품으로 형상화하며, 강인한 모성과 여성의 힘을 탐구하는 작품활동을 해왔다.
이번 윤석남 작가박스는 버려지는 나무조각 위에 자화상을 그려 여성 목상 999개를 설치한 <빛의 파종-999>(1997)를 모티브로 하며,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여성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기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영상은 <아트딜리버리>(artdelivery.kr) 누리집에서 제공되며,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아트딜리버리> 동시대미술 윤석남 작가상자는 집에서 혼자 체험하던 비대면 예술교육 프로그램에서 한발 더 나아가 참여자가 완성한 작품을 전시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연대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한다. 선정된 참여자들은 전시에 참여하기 위해 2021년 11월 10일 이전까지 작품을 완성하여 <아트딜리버리>측으로 보내면 된다. 전시에 참여하고 싶은 선정되지 않은 대상자 역시 <아트딜리버리>측으로 완성된 작품을 출품하면 전시가 가능하다.

전시는 파주 에서 《999+1:우리들》이라는 제목으로, 2021년 12월 20일(월)부터 2022년 1월 17일(월)까지 28일간 개최된다. 전시 관람은 DMZ 공간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전시 투어 프로그램 접수를 통해 특별관람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장 전시를 관람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VR갤러리도 운영될 예정이다.
<아트딜리버리>는 《999+1:우리들》이라는 전시 제목처럼 이번 프로젝트가 개개인의 참여라는 관심과 행동이 더 나은 사회를 향한 공존의 흐름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예술교육팀(031-853-9784)
▲ 집으로 배달되는 <아트딜리버리> 동시대 미술상자 (윤석남)

▲ 집으로 배달되는 <아트딜리버리> 동시대 미술상자 전시참여자 모집 <카드뉴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