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미술관 미술자료실 개관
admin - 2021.09.27
조회 775
경기도미술관 미술자료실 개관
▶ 5,000여 권의 다양한 미술 전문 자료를 한 자리에서
▶ 내부 관계자만 열람할 수 있던 장서를 정비하여 도민에게 개방
국내외 다양한 미술자료를 한 자리에서 열람할 수 있는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안미희) 미술자료실이 지난 14일 문을 열었다. 이번 미술자료실 개관은 그동안 내부 관계자만 열람할 수 있던 장서를 정비하여 도민에게 개방한 데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미술자료실을 개방함으로써 도민은 물론 미술 전공자 및 연구자도 미술 전문자료를 손쉽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미술자료실은 경기도미술관 역대 발행물을 비롯하여 국내외 미술 전문 단행본, 주요 미술관의 도록, 연속간행물 등 총 5,000여 권을 소장하고 있다. 더불어 미술 전문 잡지 70여 종을 열람할 수 있다. 이 중에는 『계간미술』, 『가나아트』 등 현재 발행이 중단돼 쉽게 구할 수 없는 잡지들도 포함되어 있어, 미술자료실을 찾는 이에게 현대미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새롭고 깊이를 더한 미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자료를 엄선하여 선보이는 ‘경미(경기도미술관)의 서재’가 미술자료실 한 켠에 마련된다. 향후 이 공간은 경기도미술관 학예연구사의 북 큐레이션(Book Curation)을 거친 자료들로 꾸며 이용자의 지속적인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미술자료실 개관에 대하여 안미희 경기도미술관장은 “지역을 잇고 함께 공유하는 모두의 미술관을 만들기 위하여 미술자료실을 준비해왔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미술관이 도
민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미술관 2층에 위치한 미술자료실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13세 이하 이용자는 보호자 동반 시 이용 가능하다. 모든 자료는 미술자료실 내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동시 이용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gmoma.ggcf.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미술자료실 이용 문의: 031-481-7063/031-481-7036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