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새단장 경기도박물관 도민위한 다양한 무료 체험교육 프로그램 봇물
admin - 2009.10.13
조회 1425




하반기 도내 외국인, 일반 성인, 고3 수험생 대상 체험교육 프로그램 실시 예정
▶ 연중 무휴 무료 개관 표방, 도민 부담 없이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 확립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단장한 경기문화재단(이사장 김문수) 경기도박물관이 올 하반기 다양한 무료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도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오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6주 동안 경기도내 거주 외국인(근로자, 결혼이민자,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주한외국인 우리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나라 전통음식”을 주제로 한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외국인 개인 및 20명 내외의 단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각종 전통 명절음식 만들기와 김장 담그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외국인들은 이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자연스러운 이해는 물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박물관은 이와함께 이달 24일부터 11월말까지 한국 문화사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저변확대를 위한 ”박물관 토요강좌”도 무료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각분야별 전공지식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경기도박물관의 학예사들이 복식사, 고고학, 불교미술, 도자사, 회화사, 역사학 등을 주제로 직접 강의에 나서 매우 흥미롭고 알찬 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경기도박물관은 내달 중순부터 ”고3 수험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직업인으로서의 박물관인(人)”을 주제로 다양한 소개 및 강좌를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www.musenet.or.kr) 또는 전화(031-288-5400)로 문의하면 된다.

★ 문 의 : 경기도박물관 교육교류팀 설인숙 (031-288-5386)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