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창작센터 작품창고 프로그램 본격 시동
admin - 2010.01.13
조회 1523

▶ 3월부터 동시대예술가들의 작품 보관.관리 문제 해소하는 실질적인 프로그램 가동
▶ 1월 31일까지 창고프로그램 참여 희망 작가 공모접수
▶ 창고 32개실, 항온항습 기능 등 첨단 시설 갖춘 작품 창고동 활용
▶ 창고 개방전시 및 옥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 통한 작가작품 가치 홍보
▶ 레지던시 프로그램과 연동, 창작지원 및 작품 관리 등 일석이조 효과 기대


지난해 전국 최대 규모의 아트 레지던시로 개관한 경기창작센터가 앞선 시설 인프라를 활용한 특별한 작품창고 프로그램을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기창작센터는 설치 및 특수작품 등 동시대 예술작품의 다양성이 증대하면서 작가 개인의 작품 보관.관리가 어려워짐에 따라, 작품을 전문적으로 보관.관리해 주는 창고 임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창작센터의 작품창고는 지상 1.2층 연면적 798㎡ 규모로 다양한 크기의 창고 32개실로 구성돼 있으며, 항온항습 기능 등 작품 보관을 위해 특화된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경기창작센터는 오는 1월 31일까지 희망 작가들을 대상으로 창고임대를 공모한 뒤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다음달 20일 선정작가를 발표하고, 오는 3월부터 창고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경기창작센터는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선정작가의 작품가치, 임대비 등을 결정하고 가치가 있는 작품에 한해 위탁자를 선정, 1년 단위로 임대하고 재계약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임대비는 작품 보관 관리 및 보험료 등을 포함하는 소정액으로 작가의 현실적인 조건을 고려하여 현금 대신 임대비에 준하는 작품으로 지불하는 방법도 검토하고 있다.

경기창작센터의 이번 작품창고 프로그램에서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히 작품 보관하는 창고 개념에만 머무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경기창작센터는 작품창고 개방전시 및 옥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작가의 작품을 홍보하고 매니지먼트함으로써 급성장하는 미술시장의 진입을 위한 중개자 역할도 담당할 계획이다. 특히 레지던시 운영으로 전 세계 다양한 예술인들이 모이는 경기창작센터에서의 작품창고 운영은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통로로서의 역할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경기창작센터 관계자는 “나날이 변화하는 동시대예술현장 속에서 창작지원과 함께 예술가들의 현실을 고려한 실질적인 지원정책을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며 “이번 창고프로그램은 가치 있는 작품들의 안전한 보관은 물론 그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경기창작센터 학예팀 오사라 (032-890-4823)

경기창작센터 작품창고 사진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