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박물관, 한국청동기학회와 공동 주최 “요령지역 청동기문화의 전개와 한반도” 학술세미나 개최
admin - 2010.11.05
조회 1397

경기도박물관(관장 조유전)은 다음달 개막 예정인 “요령고대문물전”의 개막에 앞서 고고학계의 연구현황을 미리 점검해 보기 위해 오는 29일(금) 한국청동기학회(학회장 이영문)와 공동으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는 “요령지역 청동기문화의 전개와 한반도”라는 주제로 7개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지며, 우리나라 첫 국가인 고조선이 자리했던 중국 동북지역의 청동기문화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지역의 청동기문화는 한반도 청동기문화의 형성과 발전과정과 비교 ? 연구할 수 있는 많은 양의 청동유물이 발굴되어 고고학적으로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요령지역의 청동기문화가 형성하고 확산되는 과정, 청동기의 양상, 한반도로의 전파과정과 발굴성과 등을 밝히기 위해 마련었으며 최근 우리 학계의 연구성과를 집약하여 수준 높은 발표와 토론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공자 이외에는 다소 어려운 주제와 내용일 수도 있으나 동북아시아 역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일반인에게는 우리나라 고대 역사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주제 : 요령지역 청동기문화의 전개와 한반도
○ 일시 : 2010년 10월 29일(금) 10:00~18:00
○ 장소 : 경기도박물관 강당
○ 주최 : 경기도박물관 · 한국청동기학회
○ 참가방법 : 별도의 접수 없이 당일 현장에서 무료 입장
○ 행사문의 : 경기도박물관 교육교류팀 한준영(031-288-536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