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남한산성에서 왕실도자기 체험행사 개최! – 남한산성으로 도자기 여행을 떠나보아요.
admin - 2011.06.02
조회 1991

▶ 6월부터 10월까지 남한산성에서 주말마다 도자체험 진행
▶ 물레체험, 초벌그림, 재벌그림 등 가족, 단체들의 참여가능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하고 광주왕실도예사업협동조합이 주최하는
광주 왕실도자기 체험행사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남한산성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광주왕실도자기 체험행사는 남한산성 역사관 앞 도자체험관에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하루 5회(10시, 11시, 13시, 14시, 15시) 개최되며, 시간당 40명씩 진행한다.

가족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홈페이지(http://www.ggnhss.or.kr)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도자체험행사는 물레체험, 초벌그림, 재벌그림을 통해 직접 도자기를 만들 수 있으며 원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구워 집으로 송부해준다. 사전 접수를 통하여 개인, 가족, 단체 모두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체험행사는 지난해 도자판매 행사시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내용을 확대 시행하게 됐다.

조선시대 500년간 왕실용 백자를 생산했던 경기도 광주는, 현재도 분원가마터가 340여개 분포하고 있어,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조상들의 지혜와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전화문의처 : 광주왕실도예사업협동조합 031-797-3733
– 담당 :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 기획사업팀 정지선 ☏ 031-777-751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