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구석기 스마트 옷을 입다 – 신나는 스마트세상, 전곡선사박물관
admin - 2012.08.06
조회 1890
구석기 스마트 옷을 입다- 신나는 스마트세상, 전곡선사박물관

‘30만년 전 구석기 유물, 스마트 신기술로 되살아나다.’
19일 전곡선사박물관-북21 터치엔 콘텐츠 제휴협약식 개최


전곡선사박물관(관장 배기동)이 어린이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시리즈로 유명한 북21 및 그 it 계열사인 터치엔과 콘텐츠 제휴 협약식을 맺고 ‘신나는 스마트 세상, 전곡선사박물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3사는 앞으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전곡선사박물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향유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디지털화 작업에 착수하게 된다. 디지털화 작업은 박물관 안내 서비스에서부터 ‘인류의 기원’ 시리즈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스마트폰 이용자는 누구나 쉽게 터치엔에서 운영하는 ‘카드북닷컴’(www.cardbook.com)에서 간단히 회원 가입을 거치거나 박물관 현장에서 qr코드를 이용하여 ‘카드뷰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특히 순차적으로 출시될 ‘선사박물관 카드북’ 시리즈는 다양한 이미지와 텍스트 자료는 물론, 비디오와 오디오 등 멀티미디어 기반의 다양한 융복합 콘텐츠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어서 보다 흥미롭고 학습적인 박물관 체험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카드북 제작을 담당하는 북 21의 관계자는 “전곡선사박물관이 소장한 최고의 전시 콘텐츠와 최신의 스마트 기술이 결합되어 전곡선사박물관을 찾는 아동, 청소년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박물관 체험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공공 콘텐츠를 무료로 디지털 제작하여 제공하는 ‘디지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곡선사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프로젝트를 계기로 전곡선사박물관 콘텐츠의 대중화를 위해 국내는 물론, 영어 버전 등 글로벌 서비스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문 의 : 전곡선사박물관 학예팀 이정원 031-830-561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