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 개인전 – 모니카 갤럽 展-
admin - 2012.08.06
조회 1821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 개인전
– 모니카 갤럽 展-
( will you miss me when i am gone?)

▶전시제목 : will you miss me when i am gone?
▶전시형태 : 레지던시 입주작가 개인전
▶참여작가 : 모니카 갤럽(monica gallab)
▶전시기간 : 2012년 7월 06일(금) ~ 2012년 7월 20일(금)
▶전시장소 : 경기창작센터 중앙동 전시실

모니카 갤럽( monica gallab)
1983 런던 출생
현재 브뤼셀과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활동

■전시소개
경기창작센터는 오는 7월20일까지 상반기 해외입주자, 모니카 갤럽(영국)의 개인전 <will you miss me when i am gone? : 제가 떠나면 당신은 절 그리워할건가요? >를 개최한다.

그녀의 작업은 일상에서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먹는 행위를 모티브로 간결하고 섬세한 드로잉을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내며, 이번 전시에서는 경기창작센터에서 작업한 영상물 총 4작품을 보여준다.

하얀 여백의 공간 속에서 묵묵히 반복적인 행위를 수행하고 있는 그녀의 영상 속 인물들은 보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삶과 일상을 목도함과 동시에, 인생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은근한 위력을 발휘한다.
인간적 고독감으로부터 도피하고자 몸부림치는 인간의 욕망은 그녀가 보여주는 인물들의 일상성과 지루함을 통하여 억눌려 있는 듯 그러나 미묘하게, 때로는 치열하게 작가가 선택한 이미지의 중첩을 통해서 드러난다.

수프를 먹을 때 우리의 모습은 누구나 비슷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과연 우리가 조금이라도 덜 고독하다고 할 수 있을까? 반복성이 함의하고 있는 그 어떤 치명적인 숙명,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상황 속에서의 무의식적인 행동들… 모니카 갤럽은 이번 작품들을 통해서 내면으로부터의 감각들을 외부로 표출하거나, 혹은 그 반대의 관계성을 가족, 이상적인 집, 거대 빌딩 등의 구조물로 형상화하여 욕망이 잊혀진 순간, 그 불편한 부조리를 표현하고 있다.

★ 문의 : 경기창작센터 학예팀장 박우찬 032-890-4820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