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PAFe 2013-경기 전문예술 신작 쇼케이스’ 개최
admin - 2013.09.05
조회 2701
‘pafe 2013-경기 전문예술 신작 쇼케이스’ 개최

▶ 전문예술 창작발표 지원사업 선정 8개 작품 쇼케이스 진행
▶ 경기도박물관 야외무대에서 개최!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경기문화재단은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박물관 중앙 야외무대에서 「2013 전문예술 창작발표」에 선정된 8개 단체의 쇼케이스 ‘pafe (performing art festa) 2013’를 개최한다.

전문예술 창작발표 지원사업은 경기지역 전문예술 단체의 창작기회 확대 및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활성화를 목표로 시행된 사업으로, 총 8개 단체가 선정돼 신작(新作)을 제작해왔다. ‘pafe 2013’는 선정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축제화 시킨 행사로 추진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전문예술 창작발표 지원사업은 ‘희곡산출과 낭독공연’을 지원하는 1단계와 신작 쇼케이스 지원인 2단계로 구분하여, 전문예술단체의 체계적 지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개최되는 pafe 2013은 쇼케이스 공연만 개최한 전년과 달리, 낭독공연과 쇼케이스를 동시에 개최해 도민들에게 다양한 형식의 공연예술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3일간 진행하는 본 행사의 첫째날(9월 13일(금)에는 병자호란 시 극적인 삶을 살다간 민초 서흔남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남한산성’ (부제 서흔남 이야기)과 용인 할미산성을 축성한 김무력의 활약상을 그린 연극 ‘할미산성’이 무대에 오른다.

9월 14일(토)에는 1960년대 성남에서 있었던 광주 대단지 사건을 소재로 한 연극 ‘곽가연대기’, 수원 칠보산 황금닭 설화를 무용극화 한 무용극 ‘황금닭’ 그리고 천재예술가이며 실학자인 추사 김정희의 사상과 철학을 댄스컬로 제작한 ‘댄스컬 홀로그램 추사’ 공연이 진행된다.

9월 15일(일)에는 경기도 문화재 제 32호 ‘송서’의 주요 레퍼토리인 삼설기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창조한 ‘삼설기’와 안성 죽주산성에서 활약하며, 몽골군을 퇴각시킨 송문주의 이야기를 극화한 연극 ‘신명 송문주’, 또 병자호란을 소재로 하여 한국의 민족적 비극과 인간 갈등구조를 그려낸 음악극 ‘남한산성’이 공연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연극, 무용극, 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진행되어 지역문화유산 및 인물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본 행사시 관람객은 평가단으로 참여하여 관람한 작품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되며, 취합결과는 추후 작품 평가 자료로 반영하게 된다.

 

■ 행사개요

○ 행 사 명 : pafe 2013 – 경기 전문예술 신작 쇼케이스
○ 일 시 : 2013년 9월 13일(금) ∼ 15일(일) 18:00~21:30 / 3일간
○ 장 소 : 경기도박물관 중앙 야외무대
○ 출연규모: 경기지역 전문예술공연 단체 8개팀
○ 주최/주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경기도·경기문화재단/ pafe 2013 추진단
○ 후 원 :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 문 의 : 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 031-231-7234

 

■ 공연일정 및 내용
공연일정 및 내용에 관한 표입니다.
공연명공연일시공연
단체
공연내용
남한산성
(부제
서흔남
이야기)
9.13(금)
오후 7:00
극단
파발
극회
병자호란 시 인조가 남한산성으로 피신할 때 인조를 도운 인물인‘서흔남’은 노비에서 훗날 당상관이 된 입지적 인물이다. 서흔남의 일대기를 바탕으로 병자호란 당시의 충신과 간신, 무기력한 임금과 외세에 굴복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이야기로 풀고자 한다.
할미산성 9.13(금)
오후 8:00
극단
개벽
할미산성을 최초로 축성한 김유신의 조부인‘김무력’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백제 성왕과의 치열한 전투, 할미산성을 축성한 지략과 백성들에 대한 따뜻함을 그린 작품이다. 과거의 유구한 역사를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 미래의 지향점을 보여주고자 한다.
곽가
연대기
9.14(토)
오후 6:00
창작
그룹
오기
광주대단지 사건으로 성남에 자리잡고 살게 된 곽종일과 그의 세 아들들의 이야기이다. 도시의 성장을 한 가계의 몰락과 생성을 통해 되집어 본다.
광주 대단지사건은 지금의 성남이라는 도시의 시작이다. 분당, 판교 개발과 구시가지 개발을 통해 거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성남의 이야기이다
황금닭 9.14(토)
오후 7:00
정형일
ballet
creative
경기도 칠보산 설화인‘황금닭’은 분수 넘치는 인간의 욕심이 황금닭을 사라지게 만들었다는 내용으로 우리에게 물질적 욕망으로부터 통제당할 때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 본 작품은 황금닭이 주는 주제의식을 통해 물질만능의 욕망 속에서 자유롭지 못한 인간의 모습들을 작품에 투영시켜 표현한다.
댄스컬
홀로그램
추사
9.14(토)
오후 8:30
한뫼
국악
예술단
세기의 최고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선생의 작품 속에 담겨있는 뜻을 살리고 작품의 이미지를 미적 감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전통형식의 극과 무용이 디지털과 결합하였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표현하는 춤, 소리, 시, 음악과 추사의 작품 속에 담겨있는 사상과 철학을 디지털 기술과 함께 새로운 형식으로 표현한다.
삼설기 9.15(일)
오후 6:00
소리
코리아
해학소리극 [삼설기 三設記](경기도 문화재 제 32호 송서의 주요 레퍼토리)는 세 명의 선비가 저승에서 좌충우돌하는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된 <삼사횡입황천기>의 이야기를 주된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연이다. 동시대에 걸 맞는 세태풍자를 전통연희와 소리를 통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창조하여 재미와 공감,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음악극 공연이다.
신명
송문주
9.15(일)
오후 7:00
극단
서라벌
안성 죽주산성에서 활약하여 몽골군을 퇴각시킨 송문주의 이야기를 현대적 요소(무용, 춤, 노래, 퍼포먼스 등)를 가미하여 극화한 작품으로, 현재 역사적 중요성이 인식되어 복원 작업이 한창인 죽주산성과 송문주 장군에 대해 새롭게 부각시키고자 한다.
남한산성 9.15(일)
오후 8:30
강석희
음악
연구소
병자호란을 소재로 하여 한국의 민족적 비극과 인간 갈등구조를 그려낸 작품. 화친과 척화의 두 부류의 신하들 간의 당파싸움이 시작되고, 이둘 간에 미묘한 싸움 속에서 청과 명의 갈등, 인조와 청의 갈등, 그리고 민초들의 고초 등을 표현한 작품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