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기전문화대학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 심의결과 공고
admin - 2004.08.03
조회 7954


기전문화대학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에 보내주신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총 12지역 23단체에서 공모지원신청을 하여 아래와 같이 총 9지역 10단체를 선정하였습니다.

선정단체  

단체명

지역

(사)디딤돌문화원

군포

(사)부천역사문화재단

부천

수원여성회

수원

(사)상록수문화사랑회

안산

소나무스튜디오갤러리

안성

안양여자기독교청년회

안양

의정부교육연대

의정부

의정부동화읽는어른모임

의정부

이천 ymca

이천

푸른교육공동체

하남

심의위원 : 김보성(기전문화대학장), 최지연(교육기획팀장), 임재춘(전문위원)

총평

전년도에 이어 올 해도 각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문화교육 운영주체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전문화대학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에 지원신청을 하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본 지원사업은 전년도와 올 상반기까지 구축되어온 지역별 문화교육 네트워크의 성과를 발판으로 보다 많은 지역의 문화교육 주체들과 교류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안된 것입니다. 많은 단체(12개 지역 23개 단체)들이 응모해 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가장 안타까운 점은 지원재원의 한계로 ‘지역의 문화예술 교육주체’에 대한 보다 폭넓은 기준을 적용하지 못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문화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원주체가 문화예술단체가 아니어도 문화교육의 확산을 위하여 사업취지에 적합하면 지원하는 방향으로 심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본 사업은 그 성격상 지속적이고도 집중적으로 문화예술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단체 위주로 지원을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심사를 통해 나타난 바로는, 여전히 문화소외지역 또는 문화사각지대로부터의 사업신청이 미진해서 결과적으로 지역 확산을 목적으로 공개모집한 성과가 크지 않다는 점입니다. 기전문화대학 직원 일동은 이 결과를 통해 지역에 문화교육 전담인력이 부재해서가 아니라 미처 저희가 아직 찾지 못한 때문으로 인식하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앞으로도 주변에서 올곧게 문화교육활동을 하고 있는 더 많은 분들에게 이 지원사업에 대한 소식이 전해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께서 함께 도와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저희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가 각 지역사회의 문화마을 만들기의 일원이 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기전문화대학 직원 일동은 문화교육 지원서비스의 일꾼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사항

□ 선정단체별 운영프로그램 및 추후일정은 개별 연락 □ 심의결과 각 사업별 심사평은 개별 공지

문의 : 031)231-851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사업공고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