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과 광주·성남·하남문화원 ‘역사문화 연구 및 활용’업무협약 체결
admin - 2013.04.03
조회 1924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과 광주·성남·하남문화원
‘역사문화 연구 및 활용’업무협약 체결
– 남한산성의 세계유산 등재 앞두고 3개 문화원과 본격 협력-

경기문화재단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단장:전종덕)이 4월 2일 광주·성남·하남 3개시의 문화원인 광주문화원(원장:남재호), 성남문화원(원장:한춘섭), 하남문화원(원장 직무대행:나채선)과 ‘남한산성 역사문화 연구 및 활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남한산성의 UNESCO 세계유산 등재를 앞두고 남한산성의 역사·문화재의 진정성과 완전성을 정립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남한산성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이뤄졌다.
이를 위해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과 각 문화원은 역사자료의 수집 및 발굴을 위한 ‘남한산성 고지도, 고문서 역사자료 찾기 사업’을 실시하며, 역사적 가치의 홍보를 위해 ‘관련 학술행사의 공동 주관’, ‘자료 및 출판물 정보의 상호 교환’, ‘공연·전시·교육·체험 등 문화재활용 문화관광콘텐츠의 공동 개발’ 사업 등을 실시한다.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 관계자는 “남한산성의 세계유산 등재추진은 남한산성과 해당 지역을 새롭게 이해하고 지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남한산성의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관련 지역 문화기관과의 교류 및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