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영상서비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매직아이”출시
admin - 2013.02.18
조회 1804

경기문화재단 영상서비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매직아이”출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엄기영)은 일반인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장소에 구애 없이 생생한 문화예술 현장을 접할 수 있는 동영상 전용 무료 애플리케이션 ‘매직아이(Magic Eye)’를 출시하고 서비스에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재단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문화예술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무처 및 산하 9개 운영기관에서 제작·축적해온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기반으로 경기문화재단 전문영상채널 구축을 준비해 왔다.

그 첫 단계로 재단은 지난 1월 안드로이드용 “매직아이” 애플리케이션을 먼저 출시하여 서비스 하고 있으며, 지난 2월 15일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까지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문화예술의 생생한 현장을 본격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매직아이’에는 과거부터 최근까지 재단 사무처 및 각 운영기관(박물관 미술관)에서 진행했던 각종 행사, 전시, 인터뷰, 유명 작가 및 전문 강사의 강연 영상이 서비스 된다. 또 경기도 지정 무형문화재의 원형을 기록⦁보존하고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제작한 다큐멘터리 <경기문화 재발견시리즈> 등 현재 130여 편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매주 새로운 영상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재단은 ‘매직아이’를 통해 토크 콘서트 등 재미있고 유익한 신규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경기문화재단 문화포털은 물론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매직아이(Magic Eye)’는 Museum(박물관미술관) Arts create(문예창작) Ggcf(경기문화재단) Identity(경기문화 정체성) Civic Culture(문화시민)를 함축하는 재단의 새로운 비전과 Eye(눈)를 합성한 것으로 마법처럼 자유자재로 손바닥 안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