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어린이날 주간 행사 개최(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 진행)
admin - 2015.04.29
조회 2912

어린이날 주간 행사 개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 진행

■ 경기도박물관
줄타기, 인형극 등 볼거리와 각종 체험 행사가 어울린 한마당 어린이잔치 마련

경기도박물관(관장 이원복)은 5월 4일과 5월 5일 양일간 박물관 발굴체험장에서 “발굴체험 상상고고”라는 고인돌 탐구와 발굴을 통해 청동기시대 사람들의 생활을 이해하는 야외고고학 발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발굴에 몰입하다보면 어느새 청동기시대 사람들과 친구가 되어 있고, 그 시대를 이해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1일 3회(10시, 13시, 15시 30분), 2일에 걸쳐 모두 6회를 진행하는데 한 회당 최대 30명까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그리고 기획전시실에서는 현재 열리고 있는 <경기보물> 특별전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시실을 돌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체험지를 완성하여 제출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어린이날 행사가 끝난 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5월 5일은 어린이날인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야외 폭포마당에서는 11시에 시원한 폭포수를 배경삼아 안성남사당줄타기 공연이 열린다. 남사당줄타기는 경기도무형문화재 제 21호로 지정되어 유수한 전통을 자랑하며, 단원들의 아슬아슬한 묘기와 빼어난 기예를 박물관에서 직접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줄타기 공연 후 오후 3시부터 야외 원형극장에서는 마리오네트 인형극, 즉 꼭두각시 인형극이 준비되어 있다. 동화 이야기에 맞춰 인형과 음악으로 공연을 진행함으로써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도 동심의 세계에 흠뻑 빠져들게 만드는 이번 공연은 마리오네트 공연의 일인자 옥종근 선생이 진행한다. 박물관 전시실 앞마당의 천막부스에서는 하루 내내 컬러링 민화엽서카드 만들기,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참가비 4천원), 오늘은 어린이날!(풍선아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박물관 민화동호회 전문강사들이 진행하는 민화엽서카드 만들기는 경기보물전에 전시중인 도자기와 금동불상의 도안 이미지를 활용하여 만든 엽서카드에 참가자들이 아름다운 채색을 하여 고급스런 느낌의 엽서를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행사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전통적인 민화의 특징과 기법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풍선아트 또한, 풍선아트 전문가와 함께 유물 이미지 등 다양한 모양의 풍선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문의: 김준권 031-288-5351

어린이날 행사
■ 백남준아트센터
엄마·아빠와 함께 만나는 예술가 백남준!

백남준이 오래 사는 집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백남준의 작품을 감상하고 생각을 나누며, 어린이 뿐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의미 있는 날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백남준과 함께하는 Family Day!!> 는 어린이날 당일(5월 5일) 오후 1시~5시까지 총 3단계로 운영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가족이 함께 백남준의 작품을 살펴보고 그의 예술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가족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도록 서로의 신체를 탐구하고, 신체를 이용한 활동들을 진행해 본다. 이후 마지막으로 가족들이 공통으로 주제를 잡은 인물을 로봇으로 형상화하여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로봇작품은 백남준아트센터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예약 받은 8가족에 한해 참여가능하며,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http://njp.ggcf.kr)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메일(edu@njpartcenter.kr)로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와 함께 온 관람객을 위한 특별 도슨팅도 운영하며 5월 4일~5일 양일간 11시, 2시에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도슨팅도 운영한다. 어린이와 부모가 각자의 수준에 맞는 도슨팅을 통해 전시를 관람하고, 함께 모여 감상을 나누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자모집은 현장에서 진행하며, 시간별 20명으로 제한된다.

문의: 조민화 031-201-8555

어린이날 행사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4-5일 양일간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 마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정기 휴관일인 5월 4일에 특별 개관을 실시하여 어린이와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토마토모종 심기, 아이스크림막대를 이용한 우리가족 책갈피 만들기, 나만의 피리 만들기, 어린이들이 만든 종이접기로 설치미술 완성하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공연과 비눗방울 놀이, 움직이는 조각 마임 공연을 진행하여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국제 실명 구호 기구인 비전케어가 어린이들의시력및 색맹 검진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최혜경 031-270-8623

어린이날 행사
■ 경기도미술관
“반가워! 경기도미술관”

경기도미술관은 5월 5일(일) 어린이날을 맞아 “반가워! 경기도미술관” 특별행사를 마련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전시 외 다양한 예술체험을 제공한다.

이 날 주목할 만한 행사로 ‘나도 어린이 기증자’가 있다. 강익중의 <5만의 창, 미래의 벽>에 부착될 어린이 장난감을 기증받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이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변화시키는 뜻 깊은 기회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가족체험전 <모니카와 떠나는 세계명화여행전>과 어린이 꿈★틀 <상상 더하기+>전에 연계된 교육체험 프로그램도 더욱 풍성하게 마련된다. 어린이날 경기도미술관에서 많은 가족 관람객들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가져갈 수 있기를 바란다.

문의: 방초아 031-481-7000

■ 실학박물관
다도체험에서 민속놀이,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김시업)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들을 마련하였다. 5월 2일(토)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가족 행복찾기 프로젝트-다산가족처럼!”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선착순 10팀으로 대상으로 진행된다. 다산 정약용선생의 가족들이 주고받았던 편지와 작품들을 중심으로 가족애를 확인하고, 각 가족마다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작품들을 창의적으로 제작해보는 가족체험프로그램으로 가족의 사랑과 행복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5월 4일(월)과 5일(화)에 진행되는 어린이날 기획프로그램 “무모한 도전-다산찾기”는 오후 1시 반부터 3시 반까지 실학박물관과 마재마을 일원에서 진행되는 다산의 행적을 찾는 미션체험프로그램으로 학부모와 어린이가 한팀이 되어 총 50팀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재미와 선물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이외에도 “다산선생과 함께하는 다도체험”, 떡메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얼씨구!절씨구!민속놀구!”, 핀버튼 만들기, 풍선체험, 페이스페인트 등 이벤트 체험인 “만들Go!누르Go!그리Go!”, 어린이들이 좋아하는만화영화 상영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문의: 황연정 031-579-6015

어린이날 행사
■ 전곡선사박물관
드넓은 야외행사장 외 박물관 전역에서 4일간 행사 펼쳐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에서는 어린이날 주간을 맞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5월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행사로는 극단영의 그림자극 ‘해님 달님’(다목적 강당; 3일), 어린이합창단 공연(전곡리 유적지; 5일)이 있고, 야외행사장에서는 우리 가족 문패 만들기(4일·5일),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4일·5일), 주먹도끼 풍선 꾸미기(2일∼5일), 선사시대 핀버튼 만들기(2일∼5일)가 펼쳐진다. 이밖에 특별 부대행사로 선사시대 얼굴 치장 행사가 3일부터 5일까지 야외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문의: 최진호 031-830-5614

어린이날 행사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