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고려의 향기 따라 걷는 경기옛길 산성탐방 운영
admin - 2016.07.13
조회 1486

경기문화재단, 고려의 향기 따라 걷는 경기옛길 산성탐방 운영

-산성탐방 참가자 선착순 80명 모집-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옛길 산성탐방 프로그램을 오는 23일 영남길 8구간(죽주산성길)에서 운영하고 참가자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경기옛길 산성탐방은 ‘2016년 4길 4색 테마 탐방 프로그램’의 네 번째 순서로 진행되는 것으로 이번에는 ‘고려의 향기 따라 걷는 도보’를 주제로 진행된다. 산성탐방 당일 오전 9시에 경기문화재단에서 모여 죽주산성, 매산리 석불입상, 봉업사지 등을 답사한다.

이번 산성탐방에서는 「월정사 소장 고려재조대장경 인경본에 대하여」, 「백가류찬의 편찬과 간행」, 「조선시대 관음신앙 관련 불서 간행」 등의 연구를 진행한 김방울 연구원(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고문헌관리학 박사)의 문화유산 강의와 죽주산성 일원에서 ‘문화유산 속 보물 찾기’ 행사도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옜길 공식카페(cafe.naver.com/oldroad)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카페 내 행사 신청란을 통하면 된다.

한편,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인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에서 언급한 총 6개의 길(삼남로·의주로·영남로·강화로·경흥로·평해로)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경기옛길 삼남길·의주길·영남길이 조성되어 역사적·경관적·민속적 체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문의: 031-231-857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