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백남준아트센터, 하반기 도슨트 자원봉사자 모집 및 문화예술강좌 NJP살롱 <보다, 몸> 진행
admin - 2016.09.29
조회 1221

백남준아트센터, 하반기 도슨트 자원봉사자 모집 및

문화예술강좌 NJP살롱 <보다, 몸> 진행

백남준아트센터(관장 서진석)는 올해 하반기 일반인 프로그램으로 ‘도슨트 자원봉사자 모집 및 양성교육’과 ‘문화예술강좌 NJP 살롱’를 운영한다.

백남준아트센터 도슨트 자원봉사자 모집은 오는 2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도슨트 자원봉사자로 선발되면 2017년 전시 해설 및 안내는 담당하게 된다. 현대 미술에 관심 있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주 1회 이상 자원 봉사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오는 2일까지 홈페이지(www.njpartcente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reservation@njpartcenter.kr)로 보내면 된다. 서류 합격자에 한해 도슨트 양성교육이 진행된다. 서류 합격자는 오는 5일 발표한다.

‘도슨트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은 오는 8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0강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관과 미디어 아트’, ‘백남준의 삶과 예술’, ‘작품 감상법과 현대 미술의 이해’, ‘백남준의 영상 읽기’ 등 백남준과 현대 미술에 대한 강좌와 함께 ‘도슨트 자원봉사자의 이해’, ‘도슨트 실무 교육’, ‘선배 도슨트 멘토링’ 등 실무 강좌도 진행된다. 최종 도슨트 자원봉사자는 현장 시연과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도슨트 자원봉사자는 2017년 1월부터 도슨토로 활동하게 된다. 일반 관람객과 단체를 위한 작품 설명 및 전시 안개가 주 업무다. 40시간 이상 활동하면 활동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고 아트센터 내 카페테리어와 아트스토어, 라이브러리 이용에 혜택도 주어진다. 또 백남준아트센터 각종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있다.

백남준아트센터 관계자는 “도슨트는 자원봉사라는 뜻깊은 활동과 함께 백남준의 예술 세계와 현대 미술의 실험적 시도들을 이해하고 탐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문화예술강좌 ‘NJP 살롱’은 지난 21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6주간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백남준아트센터는 백남준의 예술 세계를 알리기 위해 2011년부터 ‘NJP 살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NJP 살롱-보다, 몸’에서는 1960년대 초 현대 미술 전면에 등장해 다양한 형태로 변주되며 주요 매체로 자리한 ‘몸’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본다. ‘몸’을 탐구하는 예술가들의 활동과 그 함축적 의미를 살펴보기 위해 <보다, 몸>을 주제로 큐레이터, 미술비평가, 교수 등 전문가 강좌와 작가, 안무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외부 전시 관람 등 다채로운 강좌들로 짜여졌다.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해 진행되며 수강료는 60,000원이다. (문의 031-201-8512)

■별첨 첨부

첨부 1. 2016 백남준아트센터 도슨트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

첨부 2. 2016 백남준아트센터 도슨트 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안내

첨부 3. 2016 백남준아트센터 문화예술강좌 NJP 살롱 안내)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