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경기천년 기념사업 관련 전문가 및 도민 상대 여론조사 실시
admin - 2016.10.09
조회 1528

경기문화재단, 경기천년 기념사업 관련 전문가 및 도민 상대 여론조사 실시

-경기천년 나아갈 길, 전문가와 도민에게 묻고 반영한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은 경기천년(1018~2018년)을 앞두고 지역 문화 예술 전문가 인터뷰(FGI)와 경기도민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지역 문화예술 전문가 그룹 인터뷰(FGI)는 경기도를 네 개의 지역(북부·남부·서부·동부)으로 나눠 총4회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1회당 6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경기도 전역의 다양한 의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참여 전문가는 예술가, 시민활동가, 문화기획자, 대학교수 등 경기도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인물들로 구성됐다. 7일 경기 북부 지역 대상 인터뷰는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 진행한다. 남부 지역은 11일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서부 지역은 12일 경기문화재단, 동부 지역은 13일 서울 글로벌리서치 FGI룸에서 실시한다.

경기천년 기념사업의 지향점, 실행방안, 민관 협력방안 등에 관한 내용도 토론한다. 이를 통해 경기천년이 발전적으로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설정하게 된다.

경기도민 여론조사는 도민 2,0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로 진행된다. 경기천년 기념사업의 인지도·선호도, 경기도 미래 비전 등에 관한 도민 의견을 받는다. 설문 응답을 바탕으로 경기천년 기념사업의 바람직한 이념을 제시하고, 세부 사업의 중요도를 설정하게 된다. 또한 기념사업과 관련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여론조사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참여 가능하다.

한편, 2018년은 경기천년이 되는 해로 고려 현종 9년(1018년)에 ‘경기(京畿)’라는 이름이 등장한 지 천 년째 되는 해이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천년 역사를 재조명해 도(道) 정체성을 확립하고, 도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양하고자 경기천년 기념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개년 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경기천년 기념사업 ‘진단과 모색’을 주제로 지난 5월과 6월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을 진행했다. 11월에는 경기감영~서울 세종로 경기도청사~수원 매산로 경기도청사에 이르는 ‘경기도청 청사 역사문화자원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12월 중 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의 다채로운 문화적 자산을 도민들의 일상 및 경험과 결합한 이야기를 나누는 ’경기도를 이야기하다‘ 토크콘서트는 10월 20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한다.

■별첨없음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