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학연구센터, 오는 28일부터 총 4회에 걸쳐 ‘경기옛길 기본과정 아카데미’ 운영
admin - 2016.10.27
조회 1222

경기학연구센터, 오는 28일부터 총 4회에 걸쳐

‘경기옛길 기본과정 아카데미’ 운영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경기옛길 기본과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경기옛길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관련 13개 시가 함께 운영 중이다. 아카데미는 28일 ‘경기옛길의 역사적 가치와 이해’, ‘도보여행의 즐겁고 올바른 걷기방법’, ‘GPS 사용법’ 등 실내강의를 시작으로 삼남길 답사(29일), 의주길 답사(11월3일), 영남길 답사(11월 5일)에서는 ‘경기옛길의 문화유산 스토링텔링’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기본과정 이수자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향후 진행되는 ‘경기옛길 심화과정’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안내는 경기옛길 공식카페(http://cafe.naver.com/oldroad)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가자는 선착순 40명 모집한다.

아울러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인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道路考)』에서 언급된 총 6개의 길(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합쳐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의주길(총56.5km/고양시~파주시)·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이 조성되어 역사적·경관적·생태적 체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 : 031-231-8574 )

■ 사진 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