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경기도박물관협회, 오는 12일 경기도박물관에서 제2차 G-뮤지엄 포럼 개최
admin - 2016.12.07
조회 1569

경기문화재단-경기도박물관협회, 오는 12일 경기도박물관에서 제2차 G-뮤지엄 포럼 개최

경기문화재단 뮤지엄본부(본부장 김찬동)와 경기도박물관협회(회장 안연민)는 오는 12일 공동 주최로 ‘2016년 제2차 G 뮤지엄 포럼’을 경기도박물관에서 개최한다.

‘G 뮤지엄 포럼’은 경기도내 170여개 공·사립 뮤지엄 관장 및 큐레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뮤지엄 경영포럼이다. 재단과 협회는 지난해 5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경기도 공·사립 뮤지업 활성화를 위해 정책 연구사업, 협력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G 뮤지엄 포럼은 양지연 동덕여대 교수의 <뉴 뮤지엄 전략 – 개방형 수장고의 새로운 가능성> 강연으로 진행된다. 최근 국립 뮤지엄을 중심으로 방대한 소장품의 보존 및 활용을 위한 다양한 전략이 논의되고 있다. 개방형 수장고도 그 중 하나다. 국립 기관과는 여건이 다른 경기 지역 공사립 뮤지엄은 개방형 수장고에 갖는 관심의 방향이 다르다. 이번 강연에서는 소장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는 전시 공간 운영과 디스플레이 전략의 일환으로 개방형 수장고의 가능성에 대해 주목한다.

G 뮤지엄 포럼은 경기도박물관 교육실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참여 문의는 경기도박물관협회 사무국(070-4133-3054)으로 하면 된다.

■웹초청장 별첨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