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청년 문화예술스타트업 사업역량 강화 본격 프로젝트
admin - 2017.04.28
조회 1214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청년 문화예술스타트업 사업역량 강화 본격 프로젝트

(재)예술경영지원센터 협력, “문화예술 청년 창업 멘토링 토크” 개최

● 2017 청년 문화예술스타트업 사업역량 강화 본격 프로젝트

●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전문 멘토들의 소개와 강의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

● 펀딩, 홍보, 마케팅 등 각 분야별 전문 멘토를 1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제시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과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가 공동 주관하는 문화예술 청년 창업 멘토링 토크가 경기상상캠퍼스 내 경기청년문화창작소에서 2017년 4월 26일(수), 4월 27일(목)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토크는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자기 사업을 꾸려가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첫째 날인 4월 26일 멘토링 토크에서는 권용범 (주)세움넷 대표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로 창업하기란?>을 주제로, 조현진 펜타브리드 이사가 <자본보다 더 중요한 홍보마케팅 아이디어 발상의 팁>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비즈니스 모델과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해 청년 창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4월 27일은 펀딩에 대해 윤성욱 와디즈 이사가 <투자의 개념과 펀딩의 이해>를, 재원 운영에 대해서는 최대욱 공인회계·세무사가 <문화예술 기반 단체 및 스타트업의 회계 관리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아울러, 경기청년문화창작소 이채관 상주 컨설턴트(와우책문화예술센터 대표)가 이틀간 프로그램의 모더레이터로 나선다.

이틀 연속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5월부터 진행될 문화예술 스타트업 단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청년문화창작소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의 시작 단계로서, 앞으로 경기청년문화창작소에서 활동할 멘토들과 교류하고 창업 관련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유의 장을 열기 위해 기획되었다. 멘토링 토크는 강사 위주로 진행되는 기존의 수동적인 강의 형식과 달리, 멘토가 멘토링하며 경험했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참여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하면서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할 계획이다.

멘토링 토크는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이 완료되면 개별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 및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참조하면 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