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여름날 경기옛길을 즐기는 방법’역사탐방 성료
admin - 2017.09.01
조회 1022
여름날 경기옛길을 즐기는 방법’역사탐방 성료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그리고 13개 시·군(파주시, 고양시, 이천시, 성남시, 과천시, 안양시, 의왕시, 수원시, 용인시, 안성시, 오산시, 화성시, 평택시)이 함께 운영하는 경기옛길의 다섯 번째 역사탐방이 8월 26일(토)에 진행되었다.

이번 역사탐방은 안성과 죽산 일대의 영남길 8구간을 걷는 코스였다. 참가자 70여명은 죽주산성을 비롯하여 매산리 석불입상, 봉업사지 등 고려시대 역사문화자원을 탐방하고, 죽산의 천주교 성지를 둘러보았다.

안성시 홍원의 학예사의 강의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안성과 죽산의 문화유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경기옛길은 1770년 실학자 신경준이 집필한 『도로고』에 언급된 조선시대 6대로(삼남로 · 의주로 · 영남로 · 강화로 · 경흥로 · 평해로)를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모아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이다.

현재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 · 의주길(총 56.5km/고양시~파주시) · 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이 조성되어 도보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