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2017 신화와 예술맥놀이 중동신화여행 강좌 운영
admin - 2017.10.10
조회 1107
경기문화재단, 2017 신화와 예술맥놀이 중동신화여행 강좌 운영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설원기)은 오는 10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8강에 걸쳐 ‘2017 신화와 예술 맥놀이 – 중동신화여행’을 재단 3층 강의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재단이 4년차로 진행하는 것으로 인류 최초 신화가 있는 수메르 지역 등 ‘중동 신화’를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재단은 지난 2014년 ‘아프로-아시안 신화 강좌’, 2015년 ‘아시아 신화여행’, 2016년 ‘남방실크로드 신화여행’를 주제로 진행했다.

오는 10월 17일 경기대학교 김헌선 교수의 ‘신화와 서사시의 외연과 범주: 중동 신화와 서사시의 개관’을 시작으로 ‘이집트 신화’, ‘수메르 신화’, ‘바빌로니아 신화’, ‘페르시아 신화’ 등을 다룬다. 중동 지역 신화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 및 전반적인 특성과 가치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강좌를 통해 중동 또는 아라비아로 통칭되는 지역에 대한 신화적 특성을 배워 문화예술 콘텐츠를 다각적으로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좌의 의미를 밝혔다.

강좌는 신화에 관심있는 도민 및 문화예술인 50명 내외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