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전곡선사박물관, 겨울방학에 맞춰 상설전시 리모델링 실시
admin - 2018.01.17
조회 1009
전곡선사박물관, 겨울방학에 맞춰 상설전시 리모델링 실시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겨울방학 시기에 맞춰 최신 전시 기법을 상설 전시에 도입했다.
박물관은 지난 2011년 개관 이래 메인 전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류 진화의 위대한 행진’ 전시를 리모델링했다. 기존 전시 콘셉트를 보강하면서 새로운 전시 기법인 라이팅 스루 방식의 패널과 포켓형 진열장을 활용했다. 700만 년 전 사헬란트로푸스 차덴시스부터 현생 인류까지 인류 진화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간추려 전시했다.
특히 패널 제목과 부제 글씨체를 경기천년 서체를 사용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경기천년 기념 사업에 적극 동참했다.
박물관 관계자는 “선사박물관이 원시적 느낌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해외 유명 박물관에서 추구하는 세력된 디자인과 내용 전달력이 뛰어난 전시를 구현하기 위해 기ㅤㅎㅙㅆ했다. 최근 새로 발견된 화석과 그동안 축적된 고고학과 인류학의 연구 성과를 반영한 전시 개편으로 국내외 다른 선사박물관의 전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 개편은 최근 경기도내 박물관·미술관 무료 입장 실시 이후 관람객 증가에 대처하기 위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진행됐다. 전곡선사박물관은 내년에도 어린이 관람객 눈높이에 맞춘 전시 설명을 추가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