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블래틴 특집호 ‘경기천년’ 발간
admin - 2018.01.17
조회 1019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블래틴 특집호 ‘경기천년’ 발간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 알림이 ‘문화정책블래틴’ 발간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정책블래틴 특집호 ‘경기천년’을 발간했다.
경기문화재단은 올해 4차례에 걸쳐 재단 내·외부 문화전문가들로 구성한 문화정책포럼을 개최했다. 각 포럼에서는 1차-문화영향평가, 2차-미래에서의 문화, 3차-세계 속의 경기문화, 4차- 경기천년을 주제로 수준 높은 발제와 토론이 이뤄졌다.
포럼에서 다뤄진 내용들을 바탕으로 특집인터뷰, 논고, 문화정책포럼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문화정책블래틴이 제작됐다. 문화정책블래틴은 국·영문으로 제작되어 국내는 물론 국외 문화원, 문화재단 등 유관기관에 배포되고 있다. 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정책과 방향을 소개하고 교류를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하고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e-book 형태로 재단 홈페이지에서 전문을 제공한다.
이번 특집호에서는 ‘천년 경기문화의 개방성과 포용성’을 주제로 안병우 남북역사학자협의회 위원장의 특집 인터뷰와 국민대 박종기 명예교수의 ‘고려건국 1100주년과 경기천년’ 논고를 통해 경기도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경기 천년사 속에서 다양성·포용성·개방성·역동성을 아우른 다원적인 고려사회의 가치성들을 재조명한다.
아울러 ‘경기제(京畿制)’ 전문가인 인천문화재단 강화문화역사센터 정학수 박사의 ‘고려시대의 경기제 운영’, 경기문화재단 김성환 정책실장은 각각 경기제의 연원과 수용, 경기천년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사적 가치를 집중 분석한다. 경기문화재단 김종길 문화사업팀장은 2018년 ‘경기천년’을 맞아 다양한 마중물사업과 새로운 경기미래비전을 위한 사업을 소개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문화정책포럼 운영, 문화정책블래틴 정기적 발간, 온고지신(溫故知新)에 바탕한 경기천년사업으로 통해 경기도의 문화정책을 알리고 ‘4차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문화의 역할과 기능’을 잘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