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학교 인증
admin - 2018.01.17
조회 1088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학교 인증
-‘한탄강 知질탐험대’ 운영 성과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지난 15일 연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2017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경기꿈의학교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상했다.
박물관은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2017년‘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꿈 실현’을 위해 추진한 경기꿈의학교 지원사업에 발맞춰 ‘한탄강 知질 탐험대’ 꿈의학교를 운영했다. 그 결과를 공로로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경기꿈의학교로 인증되면 다음 공모 참여 시 평가에서 가산점을 부여받는 등 모범적인 꿈의학교 모델로서 공유·확산을 위한 지원을 받는다.
‘한탄강 知질 탐험대’ 꿈의학교는 지난 2015년에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된 한탄강·임진강 지역의 자연문화유산을 학생 스스로 탐험하면서 지역과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추진됐다.
지질탐험대는 주로 연천 인근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구성된다. 2017년에는 5월∼11월에 지질 전문가의 안내와 해설로 재인폭포·당포성·은대리성·주상절리·호로고루성 등을 답사하고 박물관에서는 이론 교육 및 토론을 진행했다. 총 16주의 교육과정을 완료한 11월에는 전시회를 겸한 수료식을 개최했고, 연천군으로부터 청소년지질해설사 자격증도 받았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