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본상 수상
admin - 2018.02.06
조회 1274
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본상 수상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남한산성 옛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 1953년 시작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독일의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서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 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은 역사 문화적 스토리자원을 활용하여 남한산성과 옛길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성곽 돌을 현대적으로 시각화함으로써, 다른 도보길과 차별화된 정체성과 맥락적 해석 그리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될 수 있는 확장성까지 갖추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는 54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4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 출품작들은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UX,건축, 그리고 인테리어와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며 모든 수상작은 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고,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에 전시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