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본상 수상
admin - 2018.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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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본상 수상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남한산성 옛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1953년 시작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독일의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서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은 역사 문화적 스토리자원을 활용하여 남한산성과 옛길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성곽 돌을 현대적으로 시각화함으로써, 다른 도보길과 차별화된 정체성과 맥락적 해석 그리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될 수 있는 확장성까지 갖추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는 54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4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출품작들은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UX,건축, 그리고 인테리어와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며 모든 수상작은와 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고,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에 전시된다.
1953년 시작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독일의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서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남한산성 옛길 브랜드 이미지 및 안내판 디자인은 역사 문화적 스토리자원을 활용하여 남한산성과 옛길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성곽 돌을 현대적으로 시각화함으로써, 다른 도보길과 차별화된 정체성과 맥락적 해석 그리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될 수 있는 확장성까지 갖추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는 54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4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출품작들은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UX,건축, 그리고 인테리어와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며 모든 수상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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