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제9기 어린이자문단 출범
admin - 2018.04.17
조회 908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제9기 어린이자문단 출범
– 지난 2009년 개관 동시 1기 출범 ‘어린이박물관 씽크탱크’ 역할 톡톡
– 하반기 ‘한강과 물’ 갤러리 새 단장, 에코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참여 예정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양원모) 제9기 어린이자문단이 지난 15일 발대식을 활동을 시작했다. 올 한 해 동안 활동할 어린이자문단은 도내 초등학교 3~5학년 어린이 30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자문단은 지난 2009년 박물관 개관과 함께 출범했다. 그동안 박물관의 다양한 전시교육 콘텐츠 개발에 참여해 ‘씽크 탱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이날 출범한 9기 자문단은 박물관 인기 전시인 ‘한강과 물’ 전시장의 새 단장 사업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어서 기대가 크다.

지난 15일 이날 9기 자문단은 8기 자문단과 함께 <자연으로 그리는 어린이박물관>워크숍을 진행하고 순수한 흙 물감으로 협동 벽화를 그리고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활동은 박물관 3층 에코 아틀리에를 ‘재활용품 워크숍’ 공간에서 ‘재활용품 및 자연물 활용 워크숍’ 공간으로 확장하기 위한 첫 시범 수업의 일환이었다.

어린이박물관은 9기 자문단과의 다양한 시범 워크숍을 통해 올 가을부터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다양한 ‘자연물’ 활용 에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