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북한산성에서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운영
admin - 2018.05.09
조회 966
경기문화재단, 북한산성에서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운영
– 오는 6월까지 ‘북한산성 어린이 문화유산 지킴이’ 진행
– 역사교육, 성곽 쌓기 체험, 탐방, 탁본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6월까지 북한산성 및 북한산성 방문자센터(서울시 은평구 대서문길 43-9)에서 ‘2018 북한산성에서 뛰어놀자 – 북한산성 어린이 문화유산 지킴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북한산성 어린이 문화유산 지킴이’는 아이들이 북한산성 현장에서 생생하게 역사를 배우고 성문, 성벽 등을 전문가와 함께 둘러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에서 경기도 대표문화유산인 북한산성(사적 제162호)를 널리 알리기 위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붕 없는 박물관’인 북한산성에서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역사교육과 교규를 활용한 북한산성 성곽 쌓기 체험, 탐방, 탁본활동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매 회차당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일정 확인 및 문의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통하면 된다.

북한산성문화사업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북한산성에서 배움과 교류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북한산성문화사업팀(담당 심희경 031-968-5310)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