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함께 나누고, 함께 놀고, ‘벌터마을 벼룩시장 & 놀이터축제’ 개최
admin - 2018.05.11
조회 933
함께 나누고, 함께 놀고,
‘벌터마을 벼룩시장 & 놀이터축제’ 개최
– 물건의 일생을 생각해보는 배움의 장터 ‘벼룩시장’
– 스마트폰 없이 함께 노는 법을 배우는 ‘놀이터축제’
– 오는 5월 1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벌터어린이공원에서 진행


수원시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과 머리에 꽃 네트워크가 주관해 문화재생 및 공동체문화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벌터마을’에서 ‘벼룩시장 & 놀이터축제’를 진행한다.

벌터마을은 지역산업 쇠퇴와 전투기 소음 등으로 인해 낙후된 지역으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운영하는 ‘문화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되어 3년간(2016년~2018년) 문화재생프로젝트가 운영되고 있다.

문화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2017년 처음 진행됐던 ‘벌터마을 벼룩시장’이 올해는 ‘놀이터’를 만나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을 찾아간다. 벌터마을 벼룩시장은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정리하고, 판매하는 경험을 토대로 공유경제 및 물건의 일생(나눔→순환→환경)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배움의 장터이다. 대부분의 물품들은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며, 서로의 물건을 교환해 가져가거나 쿠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벼룩시장 외 놀이 및 공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벌터 온(ON)’에서 운영한다. 벌터 온(ON)은 마을 내 유일한 놀이터인 벌터어린이공원을 보다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터로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주민단체이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의 후원으로 마을 아이들에게 건강한 놀이문화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 ▲놀이(전통놀이, 핑거컬링, 아스팔트 스케치북, OX퀴즈 등) ▲공연(아코디언&기타&바이올린&보컬로 구성된 팀 ‘나무소리’ 버스킹, 서호초등학교 방송 댄스 동아리 공연, 아트풍선 나눔 등) ▲체험(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식물 심기, 벌터어린이공원 꾸미기 등)이 있으며, 벌터문화마을 관계자는 “연휴기간 멀리 가지 않아도 마을 안에서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 등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벌터마을 아이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벌터마을 벼룩시장 & 놀이터축제’. 벼룩시장 수익금 중 일부는 마을기금 및 서호초등학교 장학금으로 사용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과 벼룩시장 판매자 참가신청은 전화(031-227-1938) 또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seodunbee/221270382361)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첨부 1. 벌터마을 벼룩시장 & 놀이터축제 포스터
첨부 2. 벌터마을 벼룩시장 & 놀이터축제 (참고사진)
첨부 3. 벌터마을 벼룩시장 & 놀이터축제 행사내용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