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LG전자 임직원,‘북한산성 문화유산 지킴이’활동 진행
admin - 2018.05.17
조회 1002
LG전자 임직원,‘북한산성 문화유산 지킴이’활동 진행
– LG전자 HR팀, 북한산성에서 문화유산 보호 캠페인 및 등산로 환경정화 활동 펼쳐
– 오는 11월까지 문화유산 지킴이 운영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김성명) 북한산성문화사업팀은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R팀(이하 LG전자)과 함께 지난 5월 10일(목) 북한산성 방문자센터에서 ‘북한산성 문화유산 지킴이’ 활동을 진행했다.

‘북한산성 문화유산 지킴이’는 경기도 대표문화유산인 북한산성(사적 제162호)에서 진행되는 문화유산 보호캠페인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이다. 북한산성은 연간 700만 명 이상의 등산객이 찾는 지역명소로 문화유산 보존과 환경보호가 요구되고 있다.

금번 행사는 고양시 문화관광해설사의 북한산성 역사해설과 함께 북한산성 대서문, 하창지를 답사하고 등산객 대상 문화유산 보호 캠페인과 등산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으로 진행됐다.

북한산성문화사업팀은 경기도 고양시와 서울시 은평구 자원봉사센터에 봉사활동 인증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문화유산 보존 및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프로그램 참여는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20명 이상의 단체나 기업은 사전문의(☎031-968-5310) 후 접수해야한다.

북한산성문화사업팀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기업이 문화유산 보호와 환경정화에 앞장서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북한산성문화사업팀(담당 심희경 ☎031-968-5310)

붙임 : 사진자료. 끝.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