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5월 마지막 주 주말 경기상상캠퍼스의 울창한 숲속이 들썩들썩 거린다
admin - 2018.05.21
조회 914
5월 마지막 주 주말 경기상상캠퍼스의
울창한 숲속이 들썩들썩 거린다
5월 마지막 주 주말 경기상상캠퍼스에 <포레포레>, <수원연극축제>가 함께 개최, 문화로 충전하자!
# 가족, 연인, 친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쉼터 경기상상캠퍼스
# 5월은 숲속 장터 포레포레와 수원연극축제와 함께 운영되어 더욱더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
# 마켓, 공연, 전시, 체험, 4행시 짓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경기상상캠퍼스, 뜻뜻네트워크, 비기자가 공동 주관하는 <2018 숲속 장터 포레포레>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경기상상캠퍼스 사색의 동산 일대에서 개최된다. 장소는 ‘경기상상캠퍼스’의 사색의 동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숲속장터 포레포레는 2016년 개관 이래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하는 숲속의 문화장터이다. 올해는 4월28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5월25~26일, 6월 30일, 8월, 9월, 10월 총 6회 개최될 예정이다. 4월에는 총 3,548명의 시민들이 포레포레에 방문하여 가족, 연인, 친구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숲속 장터 포레포레가 더욱 풍성해졌다. 수원연극축제 ‘숲속의 파티와’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일정은 기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일일 개최에서 25(토), 26(일) 이틀간 확대 개최된다. 시간도 13시부터 18시에서 13시부터 19시까지로 한 시간 연장한다.

경기상상캠퍼스 실내외 공간 곳곳에서 시민들을 위한 마켓, 공연, 전시, 체험, 놀이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경기상상캠퍼스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수원연극축제 운영진과 협력하여 서호초등학교, 국립식량과학원, 농촌생활연구소, 더함파크(구.농촌진흥청) 경기상상캠퍼스 인근 5곳을 임시주차장으로 운영하며, 13시~22시까지 셔틀버스를 수시운영 할 예정이다.

5월 포레포레는 늘어난 기간만큼이나 프로그램도 풍성해졌다. 먼저 ‘숲속사무소’에서는 ‘경기상상’ 4행시 짓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민들의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다양한 문장력을 뽐낼 수 있다. 두 번의 공개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숲속 장터’에서는 총 40여 팀의 셀러가 참여한다. 아기자기한 창작물 판매와 다양한 체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5월엔 특별히 자혜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셀러로 참여하여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레사운드’에서는 13시, 14시, 16시 총 3회 4팀이 무용, 음악 등의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

‘포레바운드’는 숲속에서 즐길 수 있는 익사이팅 레포츠 짚라인 체험장으로 체험비는 5천원이다. 2017년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으로 청년문화단체 비엔아이에서 기획 운영하여 선정된 비엔아이의 광프로젝트 사업이다.

2017년에는 시범운행을 하였고, 2018년에는 포레포레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짚라인의 길이는 60M 높이 5M의 규모이며, 30kg가 넘어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뚝딱동산’, ‘포레아트샵’은 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와 손사리공방 입주 단체들과 함께 기획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5월에는 그루버 15팀과 손사리공방 5팀 총 20팀이 참여한다.

‘뚝딱동산’은 메이커스 동산으로 직조목걸리 만들기,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문화 체험, 나무악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포레아트샵’은 전시와 판매가 이루어지는 팝업 아트숍으로 향초, 디자인 문구용품, 규방공예품, 금속공예 작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시민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숲속 장터 포레포레>는 기획자, 창작자, 소비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경기상상캠퍼스를 대표하는 문화축제로서 문화를 중심으로 한 창작, 생산, 유통, 소비, 나눔의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경기문화재단 설원기 대표이사는 “어린이 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기획했다”면서 “방문객들이 포레포레에 방문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