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올 여름에는 북한산성에서 쉬고 놀자! “휴!(休) 북한산 템플 스테이”
admin - 2018.05.28
조회 853
올 여름에는 북한산성에서 쉬고 놀자!
“휴!(休) 북한산 템플 스테이”
– 오는 6월~8월 매주 토요일 북한산성 중흥사 템플 스테이 진행
– 북한산성 중흥사 역사교육, 자기계발 명상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원장 김성명) 북한산성문화사업팀이 올 여름 특별한 템플스테이를 마련했다. 북한산성 내의 유일한 템플 스테이 지정사찰인 중흥사(주지 석두스님)에서 오는 6월 9일(토)부터 8월 1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북한산성을 이해하고 사찰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이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오후 4시까지 북한산성 중흥사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역사와 숲,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바쁜 일상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중흥사는 북한산성 내 호국사찰의 본산이었을 뿐만 아니라 승군 총사령부에 해당하는 팔도도총섭이 자리했던 호국불교의 중심도량이다. 그런 의미에서 중흥사 템플스테이는 단순한 종교체험이 아니라, 우리 민족이 공동으로 계승하고 있는 전통문화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불자가 아니어도 부담없이 템플스테이에 동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템플스테이 홈페이지 (www.templestay.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www.ggcf.kr)에서 신청 가능하다. 20명 이상의 단체나 기업은 사전문의 후 접수해야한다.

북한산성문화사업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북한산성과 전통사찰 중흥사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북한산성문화사업팀(담당 심희경 ☎031-968-5310)
중흥사 템플스테이 사무소 (☎02-355-4488)

붙임 : 사진자료. 끝.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