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상상캠퍼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여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admin - 2018.06.20
조회 909
경기상상캠퍼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여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가족과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여름특별 프로그램 진행
● 우리동네에서 발굴한 장인의 특별한 생활비법을 배워보는 기획 프로그램 운영
● 손살이공방 입주 단체와의 협업 및 매월 정규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 진행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상상캠퍼스 내 경기생활문화센터에서 여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생활문화센터는 도민에게 열린 문화휴식공간으로서 생활공예 및 메이커 레지던시,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 무료 공간 지원, 지역주민 협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2018년 경기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은 봄(4월~6월), 여름(7~8월), 가을(9~11월), 겨울(12월~2019년 2월)로 나누어 각 계절별로 특화된 생활 속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 여름 특별 프로그램

여름 특별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의 자발성과 창의성을 키워줄 메이커 프로그램,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생활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취미 탐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10~13세 어린이와 아빠를 대상으로 하는 ▲<슈퍼대디와 자전거 제작소>는 어린이와 아빠가 함께 우리 가족만의 맞춤 자전거를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직접 자전거를 만들고 수리하는 6회차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긍심과 자발성을 높이는 동시에 아빠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건강과 친환경, 자연에 관심이 많은 6~9세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가족과 함께 식재료를 직접 수확하고 수확한 식재료로 요리해보는 프로그램인 <꼬마농부의 식탁>에서는 1일 농부가 되어 수확의 기쁨과 요리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껴 볼 수 있다.
▲자기소개서 취미란에 쓸 것 없는 청소년, 새로운 취미생활을 즐겨보고 싶은 청소년, 다른학교 친구들과 어울려 누구보다 뜨거운 여름을 즐기고 싶은 청소년은 <청소년 취미탐구생활>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이번 청소년 취미탐구생활에는 영화제작 과정을 알아보고 단편 영화를 직접 제작하는 <영화제작영역>, 창의성을 높이는 방탈출 게임을 개발해보는 <놀이개발영역>, 원고쓰기부터 유통까지 책 제작의 과정을 알아보는 <독립출판영역>등 특별한 탐구생활을 체험해보며 새로운 취미를 찾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상설 프로그램

봄에 이어 여름에도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높은 정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5세 어린이들이 엄마와 함께 그림책 속 세상을 다양한 놀이방법과 율동으로 표현해보는 <엄마와 함께 하는 그림책 여행>, ▲8~13세 어린이들이 지도와 나침반을 들고 경기상상캠퍼스의 숲을 탐험하며 숨겨진 이야기를 찾는 프로그램 <비밀의 숲 탐험대>, ▲잔디밭 위에서 건강에 좋은 국선도를 배워보는 성인 대상 아침운동 프로그램 <으랏차차 생활체조> 등이다.

□ 지역주민 협업 프로그램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과 협업하며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 프로그램 <동네 장인학교>를 운영한다. ▲<동네 장인학교>는 ‘장인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찾은 지역의 장인이 살면서 터득한 자기만의 생활기술과 지식을 나누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동네 장인학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장구를 두드려보며 흥을 깨우는 <얼씨구 좋다! 신바람 장구교실>, ▲친숙한 식재료로 쉽고 간단하게 요리를 만들어보는 <냉장고 속 재료를 폼나게! 쉐프씨의 요리법>, ▲내 손으로 우리집 타일을 붙이는 기술을 배워보는 <1mm의 오차도 없다! 셀프타일의 기술>등 다채로운 생활비법 수업이 진행된다.

□ 생활공예 및 메이커 레지던시

연 초 공모를 통해 입주한 생활공예 및 메이커 레지던시인 <손살이 공방>에서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공예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손공예가 처음인 입문자라면 <손살이장날>을 눈여겨봐야한다. 매월 두 번째 토요일에 열리는 <손살이장날>에서는 공예가 처음인 입문자와 어린이 메이커를 위해 저렴한 체험비로 다양한 공방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문 메이커가 만든 여러 가지 공예품이 판매된다.

□ 무료 공간 지원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어린이 책 놀이터’, ▲연극·댄스 동아리 등 신체를 활용한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청소년 연습실 무아지경’, ▲주민들의 소규모 모임과 동아리 활동에 적합한 ‘아지트’, ‘무궁화살롱’, ‘딸기살롱’, ‘커뮤니티 공간’ 등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공간 이용 신청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경기상상캠퍼스 소개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2016년 6월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울창한 숲과 산책로, 다양한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는 미래를 실험하고 상상하는 모두의 캠퍼스라는 미션과 함께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 경기생활문화센터 소개

경기생활문화센터는 도민에게 열린 문화공간으로,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연령별, 대상별 프로그램(교육, 워크숍, 축제, 공방 레지던시)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문화를 매개로 지역주민과 예술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생활문화동호회와 생활문화공동체 발굴을 지원하는 등 ‘모두의 놀이터’로서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또한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생애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