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매향리 스튜디오 영화 상영회
admin - 2018.07.22
조회 801
매향리 스튜디오 영화 상영회
경기만 에코뮤지엄 화성권역 거점공간인 매향리 스튜디오에서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 영화 상영회가 열린다.

매향리의 아픈 역사와 주민들의 상처를 위로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에는 6.25라는 시대적 배경 속에서 한 마을에 모인 국군과 인민군, 연합군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박광현 감독의 영화 ‘웰컴 투 동막골’이 상영된다.

영화 ‘웰컴 투 동막골’은 인간과 전쟁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과 폭소를 자아내는 코믹 코드를 적절하게 가미해 전국 800만 관객을 불러 모으며 흥행 대박을 터뜨린 작품이다.

영화는 이념의 갈등과 전쟁의 아픔이 없는 이상향의 마을을 통해 평화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번 상영회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을 찾아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는 한국영상자료원의 ‘찾아가는 영화관’ 사업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행사를 기획한 매향리 스튜디오 예술감독인 이기일 작가는 “이번 영화 상영회가 상처받은 주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대한민국에 부는 평화의 바람이 이곳 매향리까지 닿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화가 상영되는 매향리 스튜디오는 경기창작센터의 경기만 에코뮤지엄 사업을 통해 폐허로 변해버린 매향교회를 복원해 조성한 곳으로 지금은 평화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향리 스튜디오 영화 상영회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만 에코뮤지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www.ecomuseum.kr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