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방학 특별 프로그램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
admin - 2018.07.24
조회 892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방학 특별 프로그램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
▶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맑은 물아, 고마워!>, 한샘과 함께하는 부모 교육 프로그램 , 예술인파견 지원사업 등 다채로운 여름 기획 프로그램 운영

어느 해 보다 뜨거운 여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온가족이 시원하고 즐겁게 의미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물’을 주제로 한 특별 프로그램 <맑은 물아, 고마워!>, 박물관 1박2일 ‘행복캠프’, 예술작가
연계 특별 프로그램 ‘용뫼산 히어로(Hero)’ 등으로 다양하다.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맑은 물아, 고마워!>는 7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예술·과학·인문 융·복합 등 모두 6가지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특히 2018년은 유엔(UN)에서 지정한 ‘WATER ACTION DECADE(수자원 조치 10개년)’의 첫 해로서, 이번 프로그램은 국제적 의제인 ‘깨끗한 물’과 그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개관이래 7년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던 ‘한강과 물’ 상설전이 9월 종료됨에 따라 이번 <‘맑은 물아, 고마워!>가 상설전시의 고별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박물관에서 특별한 1박2일(8월 25일~26일)을 보낼 수 있는 ‘2018년 행복캠프 <시끌벅적 박물관 속 한여름 밤>’도 운영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행복수업’의 후원사인 ㈜한샘이 지원하는 이번 캠프는 한부모가정, 특히 여성이 가장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다. (사)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황은숙 회장의 멘토링 특강 ‘가정의 모습은 다양하다’를 비롯해 가족참여 놀이 활동, 국가정책 서비스 안내 등 한부모가정에 유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20가족 한정으로 접수는 8월 19일까지다.

끝으로,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인파견지원사업 연계 특별 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용뫼산 Hero>는 7월 31일부터 8월 15일까지 기간 중 총 6번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용뫼산 Hero>는 이윤기(미술) · 김혜이(영상) 예술가와 함께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주변 자연에서 진행하는 융합 예술 프로그램으로, 7월 28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수지(미술) · 윤대홍(연극) 예술가와 진행하는 두 번째 프로그램은 ‘시간여행’을 주제로 주변 환경을 색다르게 바라볼 수 있는 장소특정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8월 중 시작하며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시청각 힐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여름 프로그램 참여는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s://gcm.gg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문의) 031-270-8601~2(안내데스크), 8639/8633/8638(교육 담당자)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