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신청]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신청(5회: 경기북부식 귀리송편)
admin - 2018.10.12
조회 1711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자 모집(5회)
“연천 신망리에서 경기북부식 귀리송편을 함께 나눠요!”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는 실향민의 생애사를 기록하고 이북문화를 교류하기 위하여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실향민 삶의 이야기와 이북음식을 함께 나누는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을 진행합니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은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실향민의 구술생애사를 조사 기록하고 삶의 이야기가 담긴 이북음식을 통해 실향민 삶과 이북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8월~10월에 7~10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실향민의 구술생애사와 이북레시피는 책자와 영상으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다섯 번째로 10월 16일(화) 오전 11시, 경기도 연천군 신망리에서 경기북부식 귀리송편을 함께 나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이북 사회를 경험하고 한국전쟁 피난 이후 남한사회를 경험한 신망리 이장님과 함께 경기북부식 귀리송편을 빚고 나누고자 합니다. ‘새로운 희망’이란 뜻을 가진 연천 신망리(New Hope Town)는 수복지구에 속하는 곳으로, 한국전쟁 이전에는 38선 이북이었다가 한국전쟁 이후 이남이 된 지역에 만들어진 피난민 정착촌입니다. 쌀농사가 잘 되지 않아 귀리 등 잡곡을 넣어 송편을 빚었는데, 귀리송편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정겨운 간이역이 남아 있는 양지바른 마을 신망리, 이장님 댁 아름드리나무가 있는 정원에서 귀리송편을 함께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_5회_경기북부식 귀리송편》
일시
2018. 10. 16.(화) 오전 11시
장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신망로23 상1리 다목적회관 앞(상리 139-5)
대중교통
경원선 신망리역(열차 배차간격이 길어 확인을 권장합니다.)
주차
상1리 다목적회관 및 인근
*모든 참가자분께 어여쁜 기념품을 드립니다 :-)
*선착순 모집: 신청하기
*문의:info.churchur@gmail.com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공지사항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