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8 경기유망작가 생생화화 – 《Beyond Thinking》
admin - 2018.10.15
조회 966
2018 경기유망작가 생생화화 – 《Beyond Thinking》
▶ 회화, 미디어, 조각 등 다양한 장르의 시각예술분야 유망작가 신작 소개
▶ 3년째 경기문화재단과 고양문화재단이 협력하여 진행


경기문화재단은 올해 초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창작 활성화를 위한 전문예술창작지원 사업을 통해 11명의 유망작가-김상균, 문소현, 박미례, 빈우혁, 서현욱, 양기진, 주세균, 최영빈, 최하늘, 한석경, 한성우-를 선정하였다. 경기도에 기반을 둔 유망작가들이 자신의 작품 세계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 작가들의 신작이 10월 12일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이하 아람미술관)에서 처음 발표된다.

경기문화재단 전문예술창작지원 사업은 신작 제작에 소요되는 창작지원금 지원과 평론가-작가 매칭을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 비평 워크샵, 성과발표전시를 진행하는 과정 중심의 지원 사업이다. 다각적 지원을 통해 작가들의 작품창작 지원과 도내 미술관 전시 진입을 견인하고, 나아가 미술계 네트워크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전문예술 창작지원사업의 신진작품 전시는 고양문화재단과의 파트너쉽으로 기획되어 기초문화재단과 광역문화재단의 성공적인 협력 전시로 3년째 지속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11명의 작가는 축제, 감정, 풍경, 동물, 개인적 경험, 흔적들, 경계의 의미, 무의식, 언어, 조각 등을 다루고 있다. 이러한 주제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문제들이다.
작가들은 하나에 몰두하여 일반적인 생각 그 너머에 있는 것을 파헤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롭게 제시하고자 하였다. 스쳐 지나가는 주변의 것들을 몇 달씩 고민해보는 일이 일생에 걸쳐 과연 한번이라도 있을까? 작가들은 이번 전시를 위해 몇 달 혹은 몇 년을 관찰하고, 생각하여 이를 하나의 작품으로 표현하였다.
경기 유망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응집된 일상의 세계를 마주해 보기를 바란다.
전시개요
전 시 명
2018 경기유망작가(신진) 생생화화 : 生生化化
전시일정
2018년 10월 13일(토) ~ 12월 2일(일) ※ 매주 월요일 휴무
전시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오 프 닝
2018년 10월 12일(금) 오후 5시
참여작가
김상균, 문소현, 박미례, 빈우혁, 서현욱, 양기진, 주세균, 최영빈, 최하늘, 한석경, 한성우
장 르
회화, 미디어, 조각, 설치 등
주최/주관
경기문화재단·고양문화재단
후 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기도, 고양시
구분, 작품명, 작가명, 장르로 이루어진 표입니다
구분 작품명 작 가 명 장르
1 세 쌍둥이의 첫돌 최하늘 입체
2 감당할 이미지 최영빈 서양화
3 어제의 벽 빈우혁 서양화
4 맑은 어두움 양기진 서양화
5 불가능의 축제 문소현 영상
6 땅 위의 밤 한성우 서양화
7 작위 김상균 서양화
8 진지하다 한석경 서양화
9 프로젝트 Nerf this 작업연구 서현욱 설치
10 우연한 인연 주세균 설치
11 무작위의 기술 박미례 서양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