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신청]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신청(7회: 비지탕)
admin - 2018.11.21
조회 2011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자 모집(7회)
“추워진 요즘, 연천 신망리에서 비지탕을 함께 나누는 건 어떨까요?”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는 실향민의 생애사를 기록하고 이북문화를 교류하기 위하여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실향민 삶의 이야기와 이북음식을 함께 나누는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을 진행합니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은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실향민의 구술생애사를 조사 기록하고 삶의 이야기가 담긴 이북음식을 통해 실향민 삶과 이북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8월~11월에 8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실향민의 구술생애사와 이북레시피는 책자와 영상으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일곱 번째로 11월 25일(일) 오후 12시, 경기도 연천 신망리에서 비지탕을 함께 나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뢰밭 한 가운데 위치한 마을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지뢰사고로 친척을 읽기도 하면서 동네에서 장사를 하고 자제 분들과 돼지농장, 오이농장을 운영하며 억척같이 살아오신, 마을에서는 음식 장인으로 통하는 정순이 할머님과 함께 할머니가 직접 만들어주시는 비지탕을 먹으며 전쟁의 상흔을 지나온 삶의 이야기를 나눠요. 비지탕은 어떤 맛일까요?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_7회_비지탕》
일시
2018. 11. 25.(일) 오후 12시(정오)
장소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신망로27-1 상1리 노인회관 2층(상리 132-13)
대중교통
버스 37-1, 39-2, 100
주차
상1리 다목적회관 및 인근
*모든 참가자분께 어여쁜 기념품을 드립니다 :-)
*선착순 모집 : 신청하기
*문의: info.churchur@gmail.com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공지사항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