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2019년 문예진흥공모사업 시행
admin - 2018.12.14
조회 1022
경기문화재단 2019년 문예진흥공모사업 시행
▶ 총 41억5천만원 규모의 ‘2019년 문예진흥 공모지원사업’ 시행
▶ 경기예술활동 · 경기예술창작 ·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등 3개 영역 지원
▶ 설명회는 경기남부(12월 17일)와 북부(12월 20일)로 나누어 진행되며, 접수는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2019년 1월 7일부터 18일까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곳곳에서 예술인·예술단체들과 함께 문화예술의 꽃을 피우기 위해 총 41억5천만원 규모의 ‘2019년 문예진흥 공모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는 ▲경기예술활동지원 ▲경기예술창작지원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등 3개 영역에서 공모를 진행하며, 시·군지역의 전문예술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예술창작 활성화를 위한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의 창작지원을 강화하였다.

경기예술활동지원은 <경기예술찾기>와 로 구분되어 시행된다. <경기예술찾기>는 경기도에 소재(거주)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기초예술분야의 모든 예술활동을 지원한다. 새롭게 추진되는 는 지역을 중심으로 한 지역특화 예술축제 혹은 기획예술프로젝트(뉴장르, 퍼블릭아트, 커뮤니티 아트, 문화재생 등)를 지원하며, 2개 이상의 예술주체가 협업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특히 예술의 다양성을 폭넓게 실험할 수 있도록 다장르간 협업과 지역을 넘나드는 융복합 예술프로젝트를 우대한다.

경기예술창작지원은 전문예술가의 창작을 지원하며,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연구/번역/평론 분야별 지원 단계를 세분화 하였다.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엿 볼 수 있는 지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단계에 대한 지원을 통해 경기도를 대표할만한 우수한 예술인과 단체의 창작을 발굴하여 지원한다. 지역 예술계의 요구를 반영하여 전년 대비 지원 규모를 한층 확대하였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은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의 상호협력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창작 역량강화와 안정적인 제작환경 조성, 지역민에 대한 우수공연서비스 및 관객개발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었다. 도민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와 수준 높은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공연장과 단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남부지역과 북부지역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남부지역 설명회는 12월 17일 오후 2시부터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열린다. 북부지역 설명회는 12월 20일 오후 2시부터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진행한다. 지원신청 접수는 2019년 1월 7일부터 18일까지 국가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www.gosim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선정 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2019년 2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를 참고하거나 문예진흥실(☎031-231-7232∼8)로 전화 문의가 가능하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