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CNN 창립자「테드 터너」, 도라산역에서 특별제안!!
admin - 2005.08.11
조회 1573

cnn 창립자「테드 터너」,

도라산역에서 특별제안!!

 

  ▶ 17일(수) 오후 5시, 도라산역 평화인권 강연회에서…

  ▶ “한반도 평화를 위한 특별 제안” 예정!!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세계평화축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주요행사 중 하나인 3번째『도라산 평화인권강연회』가 도라산역에서 열린다.

  이번 도라산 평화인권강연회에서는 cnn 창립자이면서 현재 터너재단 이사장인 테드 터너(ted turner)가 “한반도 평화를 위한 특별 제안”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은 한국전쟁 휴전 52년을 기해 한반도 분단 현장인 민통선 북방 dmz 인근 도라산역에서 열리는 학술행사로 지난달 27일의 메리로빈슨 전 아일랜드 대통령, 8월 1일 사나나 구스마오 동티모르 대통령의 평화인권강연회에 이어서 세 번째로 열리는 행사이다.  

 강연자인 테드 터너 이사장은 자발적으로 강연에 참가 신청한 5백여 명의 관중 앞에서 dmz를 중심으로 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자신의 특별 제안을 밝힐 예정이다.

 테드 터너 이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중의 하나인 cnn 창립자로써, 1991년에 설립한 터너 재단을 통해 자선 사업, 사회 공헌 사업,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익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범세계적인 비핵화 운동, 평화 확산 운동, 자연생태계 보호 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테드 터너 이사장이 전용기를 타고 서울-평양 직항로를 이용해 남측으로 넘어올 경우 서울-평양 직항로를 이용한 최초의 미국인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문의 : 021)231-7242

 

 □ 테드 터너(ted turner) 이사장 경력

   ○ 1980년 cnn 인터네셔널등 cnn 미디어 그룹 설립

   ○ 1991년에 설립한 터너 재단을 통해 자선 사업, 사회공헌 사업 등 전개

   ○ 1997년에는 사재 10억불 출연, 설립

   ○ 2001년 이후 범세계적인 핵 위협 방지운동, 평화 확산운동 전개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