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지역문화공간 활성화사업』 선정결과 발표!
admin - 2006.07.25
조회 1211

 

재단,『지역문화공간 활성화사업』 선정결과 발표!
 

 

 ‘선택과 집중’의 취지를 살려 효과적인 지원도모!

 ▶ 부천의 열린무대 등 총 4곳에 7천4백만원 지원!

 

 경기문화재단은 지역문화공간이 지역문화의 중심센터로 강화되고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수기회의 장으로 확대되도록『지역문화공간 활성화사업』을 지난달부터 공모를 통해 펼쳤으며, 그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업에는 총19건이 접수됐으며 이중 부천의 열린무대, 바탕골예술관, 광주예술극장, 휘스매직극장 4개 곳에 총 7천4백만원의 지원금이 지원된다.

 금년 공모는 기존 소극장 위주의 공간에서 지역문화공간이라는 다소 포괄적인 개념으로 대상을 확장하였고 지원내용도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안이 요구되었다.

 그 결과 지원건수가 두 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연극, 음악, 무용, 예술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종류의 기획안이 접수됐다.

 심사는 ‘선택과 집중’의 취지를 살려 효과적인 지원을 도모했으며, 지역주민을 끌어들일 수 있는 설득력 있는 프로그램의 포함여부와 잘 설계된 홍보방안의 유무를 주요 선정기준으로 삼았다.

 그 외에도 문화공간이 공연을 위해 물리적인 요건들을 갖췄는가 라는 점, 공간의 운영이 지속적이며 계획적이고, 목표를 지니고 운영되는가라는 점을 참고하였다.

 심사위원 조경환씨(안산문화예술의전당 공연기획팀장)는 “인터뷰심사 시 열정과 자부심으로 문화공간을 운영하고자하는 의지가 대단했었지만,  몇몇 기획안은 자체사업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또한 지역주민의 호응을 끌어낼 수 있는지의 여부가 불투명한 작품들이 많았다” 고 밝혔다.

 재단의 오세형 전문위원은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문화공간의 기획력과 공공성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어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031-231-7240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