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재단,『박생광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열어!!
admin - 2004.09.14
조회 1660

 

재단,『박생광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열어!!


 ▶  9월 17일(금)부터 10월 14일(목)까지 재단 전시실에서…

 ▶ 스케치, 작품 완성을 위한 단계 넘어 그 자체로도 하나의 작품이 될 수 있어!!

 ▶ 경기문화재단과 이영미술관을 연결하는 셔틀버스 운행!!


경기문화재단은 박생광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추진위원회, 이영미술관과 공동으로 내고(乃古)『박생광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을 개최한다.

한국적인 표현양식을 구축한 화가로 평가받는 박생광(朴生光, 1904-1985) 화백의 작품세계를 새롭게 조명하는 이번 회고전은 민족예술에 바탕을 둔 내고의 회화작품 100여 점이 이영미술관에서, 그리고 국립현대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스케치와 밑그림 등 50여 점이 재단 전시실에서 소개된다.

재단에서 소개되는 내고(乃古)의 스케치 작품은 “창작 과정에서 작품의 완성을 위한 단계를 넘어, 스케치 자체로도 하나의 완성품이 될 수 있다는 것” 을 이번 전시에서 보여준다.

특히, 강력한 색채대비로 우리 겨레의 전통성을 재창조 해낸 그의 작품이 어떻게 탄생될 수 있었는지를 볼 수 있고, 거침없는 선묘(線描)로 그려진 소와, 꽃, 나무 등 현대회화를 방불케 하는 내고의 탄탄한 기본 실력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는 이영미술관과 동시에 오픈(9월 17일(금))되며 전시기간 중에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영미술관과 경기문화재단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매주 월요일, 추석연휴기간은 휴무)

문의) 031-231-7228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미분류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